드라마 안에 깊숙이 가라앉아 있던 계급갈등의 기류를 탁월하게 전면화되었다. <발리>역시 신데렐라이야기의 욕망을 공유한다. 그러나 계급갈등이 단지 주인공들의 사랑의 순수성과 절대성을 돋보이게 하기 위한 시련으로 기능하는 대부분의 신데렐라이야기와는 다르다. 이 드라마에서 계급갈등을 인
속성상 당연히 드라마가 제작되어야 했으나, 불행하게도 우리에게는 TV드라마를 쓰는 일에 익숙한 작가(作家)가 없었다. 그러므로 당연히 라디오 드라마를 쓰는 작가를 동원할 수밖에 없었다. 그 결과 매체에 대한 이해가 부족하여 장면 전환(場面轉換), 다시 말하면 세트를 절제하는 일과 말(다이얼로
그것이 미치는 사회적 영향력이 높다고 볼 수 있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아동과 청소년을 대상으로 하는 영상콘텐츠 한 편 또는 시리즈물(청소년관람불가가 아닌 드라마, 영화, 애니메이션 등)을 선택하고 그 프로그램이 아동과 청소년들에게 미칠 수 있는 부작용을 분석하고 기술해 보겠다.
드라마속에는 알게 모르게 그 나라의 문화와 가치관이 녹아 있으며, 배우들의 연기와 극본, 연출이 어우러져 이것을 흥미롭게 표현해내기 때문에 결코 무시할 수 없다.
따라서 이번 기회를 통해 한류 열풍의 핵심으로 자리 잡게 된 드라마를 그 특성에 따라 크게 세 가지로 구분하고 분석하고자 한다
드라마의 캐릭터들은 ‘그것’에 지배당한다. 따라서 코미디에서는 여인들이 자신들이 속한 사회의 분위기에 반하여 자족적인 결혼커플로 결합되는 반면, 멜로드라마의 주인공들은 궁극적으로 사회적, 가족적 전통의 구속되는 것으로 그려진다.
무성영화의 멜로 거장은 그린피스다. 그는 <세상의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