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심은 회개와 다른 의미를 가지는데 이 둘은 엄연히 다르다. 회개는 인간이 죄를 뉘우치고 하나님과의 올바른 관계를 형성하기 위해 가지는 마음의 변화와 결단을 의미하는 능동적 인간의 결단이며 회심은 하나님에 의해 인간에게 주어지는 수동적 차원의 종교경험인 것이다. 그릭 원어의 회심은 ‘
되는 ‘애착’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우선 애착의 기본적인 개념과 유형 및 영향을 미치는 요인을 알아보고, 애착 연구에 대한 비판을 할 것이다. 더불어 성경에서는 애착에 대해 어떻게 바라보고 있는지, 애착과 하나님 이미지는 어떤 관련이 있는지에 대해 여러 연구를 통해 살펴볼 것이다.
대한 논평.
1957(82세)
자전적 체험기『C. G. 융의 회상, 꿈 그리고 사상』을 엮은이 아니엘라야훼 여사에게 구술 시작(융 서거 후 1962년에 출판됨)
1958(83세)
「현대의 신화」,「심라학적 입장에서 본 양심」발표
1960(85세)
독어한 ‘전집’이 제16권『정신치료의 실제』를 필두로 출판되기 시작
1961(86
종교적 특성
이 시기의 청소년들의 신앙은 개인적인 것이다. 종교는 단순한 사상의 나열이 아니라 그의 삶을 변화시키는 데 실제적인 영향을 주는 것이 되어야 하는 것이다. 그렇기 때문에 또한 이들은 하나님에 대한 인격적 자세를 가진다. 이 시기의 청소년들에게도 신앙적인 회의는 증가하며 이
변화한다.
여섯째, 종교는 축적적이다. 항상 과거 세대가 마련해 왔던 개념, 이념, 언어, 문화적 대상을 이용하고 또한 새로운 것이 첨가되면서 지속된다.
일곱째, 종교는 인간이 만든 것이다. 이것은 특별한 종교적 행위 형태들은 초자연적인 힘이 지시하거나 열망하는 것에 대한 인간의 믿음과의 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