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화의 효용가치를 옹호하면서 화론을 펼치려는 시도들이 나타났다. 시화일률론, 혹은 시화일치론이란, 시(詩)와 화(畵)는 둘다 같은 법도 속에 존재한다는 뜻으로, 상대적으로 천하게 여겨졌던 회화를 시의 경지로 끌어 올릴 수 있는 사상적 기반을 마련해주었다. 성간(1427~56)은 소동파가 왕유의 그림
If you have interested in Korean movie, you would know director, Kim Ki-duk and his style. If you dont know him, I strongly recommend not to watch his film with your family or your girl(boy)friend. Characters in his film were hard to understand their mindset and they were the most bad and insane people to us: normal viewers.
Because of these reason that I described above, Kim Ki-duk had not been
3).회화
◆프랑스
18세기는 미술의 대중화와 사회적 제도의 변혁 시대. 디드로에 의해 시작됐다고 여겨지는 당시 관전 미술 비평과, 화가와 고객의 중개역할을 하는 화상의 증가, 예술가의 파트론 탄생 등 미술의 사회적 인식에 변화가 생겼다. 표현 기법 면에서도 파스텔, 소묘 등 비교적 간단하게 제
비평가 해롤드 로젠버그와 클레멘트 그린버그가 각각 액션 페인팅과 색면회화를 통해 미국회화의 독창성을 주장함으로써 미국 추상표현주의는 하나의 사조가 될 수 있었다. 이처럼 미국의 추상표현주의는 전쟁이후라는 시대적인 배경에서 미국 작가들 스스로 미국적 예술을 추구하려 하고 예술계에
회화의 경향에 대하여 이 말이 쓰여지고 또 북유럽에 있어서도 16세기말엽의 네델란드 회화를 일컷는다.16세기말 대가들의 소묘실력은 정점에 달해 있었고 그 이상의 발전에 대한 의문으로 반고전주의를 지향하기 시작한다. 완벽한 기법의 숙달로 16세기말 사람들은 미술의 발전이 끝나버리는 것은 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