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러시아 회화
레핀 (1844-1930)
러시아의 화가. 상트페테르부르크 아카데미의 교수를 지냈다. 리얼리즘을 지향하는 진보파 그룹인 이동파(移動派)의 한 사람으로, 역사화· 초상화에 뛰어났다. 초기의 대표작인 〈볼가의 배 끄는 인부〉는 노동의 가혹함과 사회체재에 대한 비판을 담고 있어 사회주의
Ⅰ. 조선시대 문학
조선건국~임진왜란 : 훈민정음의 창제로 우리말을 기록할 수 있는 표기수단 확보-다양하고도 풍부한 문학 작품들이 창작되거나 기록될 수 있는 기반을 갖추게 된다.
* 번역작업의 활기 * 가집의 편찬 * 시조 가사가 크게 발전 했다.
1. 악장문학
건국의 위업을 찬양하고 임금의 덕을
서양 문물의 수입 이후, 급격히 밀려오는 외국 문화의 소용돌이 속에 휩쓸렸던 러시아인들은 외국 문물에 대한 충격과 동경을 느끼며 빠른 속도로 서양 문화에 흡수되어갔다. 그러나 이와 동시에 갑작스런 서구화에 대한 반발 세력이 거세게 일어났다. 러시아의 음악가들 역시 서구 문물에 대한 이러
Ⅰ. 르네상스시대의 문학
문예부흥은 원래 ꡐ재생ꡑ의 의미를 가지고 고대 그리스 로마의 학문과 예술을 부활시킨다는 뜻이다. 그리스, 로마의 고전은 그들의 상업주의적 세계관에 많은 지식과 활력소를 제공했다. 그들은 고전의 부흥을 통해 부르조아지 이데올로기를 형성하면서 학자, 정치
음악가들은 그들이 실제로 보지 못한 것을 마음의 눈으로 보고, 아직 세상에 나온 적이 없는 노래나 음악을 들을 수 있고, 한 번도 만진 적 없는 어떤 것들의 질감을 느낄 수 있다. 그런데 이러한 감각적 경험과 감각적 형상들은 너무 많고 복잡하므로 창조적인 사람들은 필수적인 생각 도구로서 추상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