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품들은 아카데믹한 작품으로서 또한 들라크르와 나쿠르베의 영향을 간과할 수 없다. 얼마 후에는 인상파 화가 중에서 특히 피사로와 사귀면서 그의 작품에 흥미를 갖게 되었고, 또 인상파 그룹에도 참여하면서 그에 따른 새로운 기법으로 작화를 기도하였다. 35세 때(1883년) 그는 마침내 직장을 버리
작품을 연구한다는 것과 그의 작품의 변화와 기법의 완성 과정을 차근차근 살펴볼 수 있다는 데 의미가 있으리라 생각된다. Ⅲ장에서는 Ⅱ장에서 정물화를 통해 본 세잔의 조형방식이 입체파에 끼친 영향을 살펴보도록 하겠다. 현대미술 전반에 그의 방식은 큰 영향을 미쳤으나, 이를 가장 직접적으로
인상주의 운동은 노도와 같은 방풍을 유럽화단에 파급 하였지만, 그 어떤이도 대상을 관조하고 객관적인 입장까지 고집한 사실주의에서 별로 크게 벗어나지 못하고 말았고, 인상주의 화가는 그러한 사실주의를 발전시켜 물질적 객관법으로 나왔다고 볼 수밖엔 없다. 후기인상주의는 인상주의가 지닌
인상주의 회화는 빛과 대기의 회화, 지시색과 반사색의 유희가 되었다. 이러한 새로운 기법은 바르비종파의 디아스 데 라 페냐의 영향 아래 1860년대 말, 르노아르에 의해 도입되어 1870년대 초 피사로, 모네, 시슬리에 의해 채택되었었다. 또한 이들의 풍경화에서 빛과 대기를 통해 표현된 기후와 계절 등
작품은 대체로 동시대의 여러 경향들과 현대미술의 기초를 이루었다. 인상주의를 한층 더 발전시킴과 동시에 인상주의의 한계를 거부하는 프랑스에서 비롯된 회화 운동이라고 지칭되며, 후기인상주의라는 용어는 영국의 미술 평론가인 로지 프라이가 폴 세잔, 조루즈 쇠라, 폴고갱, 빈센트 반 고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