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개요
아니, 무슨 그림이 저 모양이야. 정말 볼썽 사나워 못 봐주겠군!
1874년, 한 무리의 젊은 화가들이 작품 전시회를 열었다. 클로드 모네를 비롯하여 르느 와르, 드가, 피사로 등 인상파 화가들이 그들이었다. 전시회를 보러 온 사람들은 대부분 실망했고, 미술평론가들 역시 그림을 비웃기는 마찬
Ⅰ. 개요
인상주의 운동의 시작은 1863년 낙선자 전람회 (Salon des Refuses)에 출품한 <풀밭위의 점심>과 1865년 살롱에 출품한 <올랭피아>로 비난의 대상이 되었던 마네를 중심으로 한 청년화가들이 카페 게르보아(Cafe Guerbois)에서 모여 새로운 회화에 대한 토론과 연구를 통하여 인상파 활동이 탄생되었다.
Ⅰ. 인상주의미술(인상파)의 발생 배경
1. 19C중반 ꡐ사진ꡑ의 발명
현실을 똑같이 그리는 미술의 새로운 길을 모색케 했다. 거의 대부분의 미술, 예술사조는 시대상황과 관련이 있는데, 인상주의 역시 예외가 아니다. 그 때까지 그림은 실내에서 인물이나 정물을 놓고 세밀하게 오랫동안 그
인상파 화가 중에서 특히 피사로와 사귀면서 그의 작품에 흥미를 갖게 되었고, 또 인상파 그룹에도 참여하면서 그에 따른 새로운 기법으로 작화를 기도하였다. 35세 때(1883년) 그는 마침내 직장을 버리고 화가로서 작품 제작에 몰두할 마음의 각오를 굳혔다. 이로 인해 가족과도 결별하여 고독과 가난에
이 운동은 19세기 후반에 널리 보급되었던 과학적 사실주의의 일환으로 볼 수도 있으나, 그들의 예술관은 사회주의 리얼리즘과는 달리 사회의 개혁에는 관심을 두지 않았다. 이들의 주제는 매우 다양하였는데 마네는 18세기 전통적 주제들을 사실적으로 변형시켰고, 르노아르는 귀여운 여인이나 아 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