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 비판)에 다시 통합시키는 것으로 결론이 난다.
희극에서 모순들은 결국 유쾌한 (또는 씁쓸한) 방식으로 해결되며, 세계는 균형을 되찾는다. 사회의 토대가 위협받을 수 있지만, 그것은 오직 웃기기 위해서이다라는 환상을 줄 뿐이다. 질서의 회복과 해피 엔딩은 처음에는 선량한 사람
대한 기원과 그런 기원을 통해서 얻어지는 삶의 지속가능성에 대한 확신으로 살펴 볼 수 있다.
⇒ 죽음의 불가피성에 대한 인식 : 비극의 영역(운명)
⇒ 삶이 지속될 수 있다고 하는 확신 : 희극의 영역(이상)
이것을 통해 보자면, 비극은 그 운명적 한계에 직면한 인간이 그것을 거부하고 또 거기
여성의 야유를 받고 농락을 당하는 Falstaff에게는 옛날의 生彩가 없다. 이 時期에 완성된 것은 거의 연속적으로 제작된 "Much Ado about Nothing", "As You Like It", "Twelfth Night"의 세 희곡이다. 모두 희롱, 야유, 해학 등의 희극적 요소를 다분히 가진 일면, 뜻있는 神話와 인생에 대한 성찰을 깊이 있게 포함하였다.
희극이란?
1.희극의 의미
희극의 기원에 관해서 아리스토텔레스틑 대체로 두 가지로 나누어서 생각하고 있다. 우선 어원으로 희극의 기원을 추정하면서, ‘희극’comedy 라는 용어는 ‘촌락’을 의미하는 komai라는 말에서 유래했고, 나아가서 ‘희극배우’ comedian이라는 용어는 ‘술잔치에서 마음
대한 포괄적인 이해가 가능하다. 이 보고서에서는 먼저 그러한 부분에 대해 살펴본 후 조금 더 본격적인 작품 분석으로 들어가 작품 속 배경과 인물에 대해 세 가지 측면에서 분석하겠다. 그리고 더 나아가 작품 속에서의 변화가 가지는 의미와 함께 그것이 시대적인 꿈과 어떻게 연결이 되는지에 대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