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 부록으로 수록되어 있다.
3) 왜 지었을까?
이 노래는《균여전》〈가행화세분〉에 있는데 이는 ‘법가를 유행케 하여 속세를 교화하려는 의도’이다. 이에 나와 있는 창작의도를 현대어로 풀이하면 다음과 같다.
대저 사뇌란 것은 세상사람들의유희와 오락의 도구요, 부처님께 소원하는
의 공연 양식이며 한국의 신파극은 이를 받아들이면서 발전하였다. 일본의 신파극은 일본뿐 아니라 1900년대 이후 한국에서도 빈번히 공연되었다. 물론 한국의 문예 종사자들이 일본의 신파극을 어떻게 받아들였는지에 대해서는 분명한 자료가 없어 뚜렷이 규정하기가 힘들다. 그러나 일본에서도 1906년
힘들 정도다. 정부기관에서 패러디작품 콘테스트를 열기도 하고 방송․광고․영화 등 모든 미디어가 패러디의 홍수에 시달리고 있다.』
Ⅰ. 서 론
성 패러디 문화, 그게 뭐야?
위에서 제시된 짤막한 문구에서 볼 수 있듯이 요즘 우리 주변에서는 ‘패러디’라고 하는 영화나 포스터, 문
힘들 정도다. 정부기관에서 패러디작품 콘테스트를 열기도 하고 방송․광고․영화 등 모든 미디어가 패러디의 홍수에 시달리고 있다.』
Ⅰ. 서 론
성 패러디 문화, 그게 뭐야?
위에서 제시된 짤막한 문구에서 볼 수 있듯이 요즘 우리 주변에서는 ‘패러디’라고 하는 영화나 포스터, 문
의 나의 행복을 찾는답시고 현재의 나를 불행히 여기지 않고, 먼 미래는 미래의 나에게 맡기고 현재의 나를 위해서만 생각하며 살아가야 함을 깨닫게 되었다.
그리고 이 책을 읽으며 나는 내가 놓치고 있는 행복이 많다는 것을 깨달았다. 꾸뻬 씨가 기록한 행복에 대한 배움들은 나를 더욱더 행복하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