Ι. 서론
게임, 불과 20여 년 만에 엄청나게 크게 떠오른 분야이다. 게임회사들의 주가, 사람들의 인식, 게임을 하는 사람의 수 등 모두 과거와 비교할 수 없을 정도이다.
20여 년 전만 해도 어른들은 아이들이 게임과 관련한 이야기를 하는 것만 들어도 경을 칠만큼 좋지 않게 생각했다. 그리고 아이
영업이익을 올린 기업이다. 그들은 세계 최초로 인터넷 그래픽 게임인 ‘바람의 나라’를 출시하면서 국내 최대의 게임회사로서 자리매김하기 시작하였다. 이후 최고의 게임 개발 기술을 바탕으로 다양한 게임들을 선보이고 있으며, 국내외 우수게임들을 유통하는 물론, 개발력 있는 소규모 게임개발
게임게임 전용기기를 TV에 연결하는 방식
소니 PS2
MS XBOX
아케이드 게임
오락실에
설치된 게임기기를 이용하여 즐기는 게임
갤러그
스트리트
파이터
플랫폼별 매출규모에 따른 점유율
국내 게임회사
1위
한게임
NHN의 게임포털
[매출] 2392억 원
[영업이익] 950억 원
[직원수
게임들을 유통함은 물론, 개발력 있는 소규모 게임 개발사들을 발굴, 지원하고 있다. MMORPG에서 시작하여 다양한 형태의 게임을 서비스하고 있으며 게임에 대한 높은 기획력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평가받는다. 최근 들어 수익이 급증하여 2005년 현재 1분기 매출액 539억원, 영업이익 216억원, 순이익 159억
게임들을 유통함은 물론, 개발력 있는 소규모 게임 개발사들을 발굴, 지원하고 있다. MMORPG에서 시작하여 다양한 형태의 게임을 서비스하고 있으며 게임에 대한 높은 기획력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평가받는다. 넥슨이 금융감독원에게 제출한 감사보고서에 따르면 2006년 매출액 1,967억원, 영업이익 810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