것으로 기대된다.
(3) 넥슨의 사업영역
넥슨은 인터넷비즈니스의 한 영역인 BUSINESS TO CUSTOMER를 실현하고 있는 기업이다. 즉, 게임을 통한 여러 영역의 사업 중 인터넷을 통하여 고객에게 서비스를 지원하여 수익을 얻는 것을 주 모델로 삼고 있다. 그 외의 사업영역은 다음 표에서 보는 것과 같다.
2.1 인터넷비즈니스의 정의
인터넷비즈니스란 인터넷을 매개로 한 제반 거래 행위로, 인터넷을 사업 전개의 수단으로 삼는 새로운 형태의 경제활동이다. 즉, 인터넷을 이용하여 다양한 형태의 상품 및 서비스를 제공하고 그에 대한 보상을 받는 모든 거래행위를 의미한다. 물리적 공간에서 거래가 이
e-비즈니스 성공사례 기업
Dell
직접판매를 통한 주문방식에 의한 소량생산
옥션(Auction)
e-마켓플레이스를 통한 공동경매방식
인터파크(Interpark)
인터넷 쇼핑몰로 다양한 제품구색과 차별화된 서비스
NCsoft
회원가입과 월정액 방식의 멀티 플레이어 게임
넥슨(Nexon)
광고, 디지털 아이템 판매를 통한
넥슨은 훼미리마트와의 공동 마케팅을 통해 2005년 1월 삼각 김밥 안에 카트라이더 물품 교환권을 함께 넣어서 판매하여 소비자가 삼각 김밥 안에 들어 있는 일련번호를 컴퓨터에 입력하면 '풍선'이나 '카트' 등 게임을 즐길 수 있는 아이템을 무료로 얻을 수 있도록 하였다. 24시간 문을 열고 10, 20대가 많
인터넷 등 네트워크를 통하여 전송할 수도 있고, CD 디스크 등에 저장하여 유형물로도 유통시킬 수 있는 일종의 정보체라고 할 수 있다. 특히, 이 중에서도 ‘인터넷 콘텐츠’는 인터넷을 기반으로 하는 디지털 콘텐츠를 일컫는 개념이다. 인터넷 상의 각종 웹사이트나 게임, 또는 사진 프로그램이나 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