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연극의 고립화하였다. 외국의 희곡문학과 교류가 단절된 독일 희곡은 고립되지 않을 수 없었으며, 국외로 망명한 희곡 작가들의 창작활동은 점차로 고갈되어갔다. 다른 분야도 마찬가지지만 문학 예술에서도 완전한 획일 정책을 펴나가기 시작한 나찌스는 공개적으로 서적 소각을 실시하는 한편
극복하는 방향에서 구체화되었다. 그는 어느 때보다도 ꡒ예술은 교육의 수단이어야 한다ꡓ고 강력하게 주장하면서, 동독정부가 그토록 부정해왔던 시민적 가치를 노동자계급에게 강요하는 자가당착적인 문화정책에 정면으로 맞섰다. 그는 예술의 진정한 가치는 시민적 전통을 극복하고 민중
III. 독일의 오페라
1. 독일 오페라의 시작
독일은 15·16세기경부터 「노래의 연극」이라는 징슈필(Singspiel)이 나타났는데 보통 대화 사이에 간단한 노래를 삽입한 희극적 내용을 가진 것이었다. 독일의 음악가 중에는 징슈필과 같은 오페라를 많이 쓴 것을 볼 수 있다.
18세기 중엽까지의 독일오
(6) 유명 작품과 극작가독일의 극장에서는 특히 고전작품이 많은 사랑을 받는다
- 괴테의 <파우스트>, 실러의
<간계와 사랑>, 레싱의 <현자 나탄> 등
- 오늘날까지 독일극장에서 가장 많이 공연되고 있는 것은 여전히 셰익스피어의 작품
“끊임없이 새 길을 찾아 떠나기”
페터 한
극했다. 그리고 그 후에 닥친 1차 대전으로 참호 속에 팽개쳐진 병사들의 시체는 표현주의 극작가들로 하여금 자신의 개인적이고 주관적인 작품 내용을 약화시키도록 했으며 인간과 사회에 관해 좀더 섬세한 관심을 갖도록 했다.
표현주의 연극의 정의를 내리자면, 1차 대전 후 독일을 중심으로 일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