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서론
지식·기술에 기반을 둔 세계 지구촌 교육·문화 풍토에 있어서 고등교육이 차지하는 역할은 첨단 이공계 중심의 국제간 대학원 수준의 경쟁 속에서만 그 의의가 크다고 할 수 있다. 그러나 현재 우리 고등교육의 현실은 국내 각 대학간 학부 수준에서 진학 유치성적에 열중하는 소모적이고 무
양성 및 재교육 지원 ㅇ문화산업 유통활성화와 마케팅, 해외진출 등 지원 ㅇ문화원형 자료의 저작권 사용료 등 제반 권리의 위탁관리
-문화산업 및 관련 사업에 대한 투자, 융자
-국가 지원 예산
------> 문화컨텐츠 진흥에 41,997,000,000 지원
*문화관광부
- 카이스트 문화기술 대학원을 개교(2005년)
대학원생의 새로운 실험이었다. 검색과 관련된 작은 물음에서 출발해 주변의 호응과 격려를 얻으며 점차 확대된 이 서비스는 마침내 전세계를 뒤흔들게 되었다. 구글이라는 도메인은 미국 수학자 에드워드 캐스너가 만들어 낸 신조어 ‘구골(googol)’에서 유래했다. 구골은 10의 100제곱이 되는 큰 수를
문화적 차원의 국가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문화산업의 활성화에 많은 노력을 해 오고 있다. 최근 들어 정부는 문화산업의 기술력을 높이고 전문인력을 양성하며, 관련 제도정비 및 문화산업 환경 기반을 조성하는 등 다각적인 정책적 노력을 위해 문화콘텐츠진흥원을 설립하고, 문화콘텐츠산업의 창작
문화의 문화컨텐츠를 이용한 상품이 이들 나라에서 인기를 얻으면서 한국 문화에 대한 관심은 커지게 되었다. 특히 2002년 일본에서 드라마 ‘겨울연가’가 방영된 이후 일본에 불어닥친 한국 문화열풍은 문화컨텐츠 열풍뿐만 아니라 한국 관련 제품의 이상적인 선호현상까지 나타나게 되었다. 대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