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열로 복잡해지지도 않고 장식적인 요소를 갖고 있지도 않다. 이들 작품은 매우 추상적이며 상당히 즉물적이다. 사용하는 재료는 화방에서 구할 수 있는 전통적인 의미의 미술재료가 아니라 강철, 벽돌, 합판, 알루미늄, 형광등, 거울 등과 같이 건축자재업자에게서 구할 수 있는 산업용 재료이다.
건축의 각 특징들을 간단하게 추려보고자 노력하게 되었다.
다음의 내용들은 조각과 건축의 공간 그리고 대지미술과 미니멀리즘의 공간개념에대한 짧은 글이며, 본론의 내용에서는 다소 많은 6명의 작가와 그들의 작품분석을 통해서 조각과 건축이 어떠한 관계성을 갖으며 공간을 이루며 공존하고
미니멀리즘을 정의하였다.
한편 미니멀아트라는 미술용어는 1965년 미술 평론가 리챠드 볼헤임(Richard Wolheime)에 의해 발표되었으며, 초기에 마르셀뒤샹(Marcel Duchamp)의 기성품에서 주는 의미, 즉 일반적으로 내용이 없는 작품을 평하면서 단순하고 평면적인 작품의 의미로 사용되었는데, 이러한 이유로
Álvaro Siza는 평면계획에 있어서 곡선, 둔각과 예각 등을 사용하여 기하학적인 정확한 선들의 교차 반복을 통해 세밀한 계획을 세운다. 또한 기능공과의 공동 작업을 통해 현장에서 실존하는 공간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건축가이다. 그의 건축은 스케치와 같이 복수적인 정체성이 중첩되어 있는 질서
1. 미니멀리즘건축이란?
1) 미니멀리즘이란?
미니멀리즘은 1960년대 초 미국을 중심으로 현저하게 나타난 경향으로서 이 경향의 예술 작품은 형태자체에서 서술적인 내용을 제거하고, 예술상의 자기표현을 최소한으로 억제하는 것으로, 색채, 형태, 구성을 단순화하여 기본적인 요소로 환원하는 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