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축의 각 특징들을 간단하게 추려보고자 노력하게 되었다.
다음의 내용들은 조각과 건축의 공간 그리고 대지미술과 미니멀리즘의 공간개념에대한 짧은 글이며, 본론의 내용에서는 다소 많은 6명의 작가와 그들의 작품분석을 통해서 조각과 건축이 어떠한 관계성을 갖으며 공간을 이루며 공존하고
1. 아방가르드란?
아방가르드 본래의 의미는 프랑스 뱅가르드로부터 뽑아낸 하나의 군대 은유였으며 표현법, 형태, 주제문제의 현저한 혁신(보통 자의식)을 보여주는 새로운 글쓰기에 적용한 것이었다. 이 용어의 군대 기원은 (그것의 알려진 이름이 무엇이든) 아방가르드의 모든 세대에서 그 시대의
미니멀리즘을 정의하였다.
한편 미니멀아트라는 미술용어는 1965년 미술 평론가 리챠드 볼헤임(Richard Wolheime)에 의해 발표되었으며, 초기에 마르셀뒤샹(Marcel Duchamp)의 기성품에서 주는 의미, 즉 일반적으로 내용이 없는 작품을 평하면서 단순하고 평면적인 작품의 의미로 사용되었는데, 이러한 이유로
Ⅰ. 개요
예술 모든 분야에서 미니멀리즘의 경향은 각 장르가 다루고자 하는 매체의 차이로 서로 다른 독특한 양상으로 나타나게 된다. 여기서는 건축, 미술, 음악, 문학에서 공통적으로 분석할 수 있는 미니멀리즘의 경향을 단순성, 단일성, 반복성, 환경성으로 분류하였다.
단순성(Simplicity)은 요소적
Álvaro Siza는 평면계획에 있어서 곡선, 둔각과 예각 등을 사용하여 기하학적인 정확한 선들의 교차 반복을 통해 세밀한 계획을 세운다. 또한 기능공과의 공동 작업을 통해 현장에서 실존하는 공간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건축가이다. 그의 건축은 스케치와 같이 복수적인 정체성이 중첩되어 있는 질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