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도가 아니라, 작가들이 대화와 상호작용을 통해, 과학자, 지도제작자, 건축가, 주부 등과 대화를 나누며 다양한 수의 지형을 만들어 갈 수 있는 장소가 되길 상상한다. 라고 한 외국의 미술교육자가 말한 바 있다.
직업적인 작가로 성장하고 싶은 학생들에게는 큐레이터, 미술사가나 미술경영자와의
2-3. 미대입시 문제점의 해결방안 모색.
2-3-1. 개인의 개성도 존중해 줘야 한다.
창의력이 중요시 되고 있는 요즘에 획일화된 교육방침은 정말 쥐약이다. 발상과 표현처럼 아무리 좋은 제도가 나와도 이를 빨리 속류화 시키는 사교육 시스템의 문제라고 생각한다. 미술학원은 창의적으로 생각하
미대 입학을 위한 실기고사 형식을 자주 바꾸어 왔다. 특히 디자인과에서는 2007년 입시까지 시행되어왔던 석고 정물 수채화 방식이 과의 특성과 잘 맞지 않아2008년부터 사고의 전환이라는 새로운 실기 고사를 치러 왔다.
시각디자인전공의 교육 목표는 급변하는 정보매체 발달에 부응하여 관련 다른
6시그마는 무엇인가?
예를 들어, 미대입시 준비중인 학생을 생각! 학원차원에서 치르는 모의실기시험에 컨디션이 좋을 땐 A정도 받지만 컨디션이 안 좋을 땐 C정도일 경우 대략 평균은 B정도 나올 것이다. 그 들쑥날쑥 함을 대폭 줄여서 시험날 A+의 에 가깝도록 하는 것이 이 학생에겐 지상최대의 과
하는 것은 아니다. 또 입시의 방법도 다양하고 선택의 폭도 넓다. 적어도 한국처럼 입시 때문에 온 국민과 나라가 떠들썩하진 않는 듯하다. 지나친 조기영어 붐과 한국의 과잉 교육열은 일본에서도 자주 입에 오르내리지만, 사실 일본의 교육열도 우리 못지않다.
5) 한국의 대학 입시제도의 문제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