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서론
웨이츠는 예술을 정의하고자 하는 어떤 본질주의적 시도도 실패할 수밖에 없다고 하였다. 모든 예술작품들이 공통으로 가지고 있는 한 가지 특질이라고 하는 것이 없을지도 모른다고 생각했기 때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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Ⅱ 본론
1. 미술의 사전적 의미미술이란 무엇인가 하는 질문은 매우 오랫동안
미술에 대항하여 새로운 회화를 모색하던 중에 우키요에를 발견하게 된 것이다. 이시기의 회화의 발전은 가히 혁명적이라고 할 수 있는데 그것은 바로 개인의 개성의 발견이다. 이는 기존 전통적 회화 양식이 대상을 얼마나 사실적으로 모사하고 또 그 내용에 있어서 규범적이고 정형화된 의미가 부여
미술에 대해 많을 것을 알게 된 시기였다. 1738년부터 시작된 헤르쿨라늄 발굴 작업, 1740년부터 1745년 사이에 파에스툼 신전에 대한 연구와 발굴 작업, 1758년 대단한 반향을 불러일으킨 폼페이 발견 등 그리스 본토와 주변 섬의 중요한 유적지가 처음으로 조사, 공개되었다. 또한 고전미술과 사회에 대한
의미작용의 기본 요소로서의 기호와 이를 전달하는 의사소통적 기본 요소로서의 기호를 생각해 볼 수 있다. 철학과 예술은 모두 기호를 대상으로 하고 있으며, 그 기호를 통해서 소통된다고 봐도 지나친 말은 아닐 것이다. 이 글에서는 계보학적 입장에서만 비춰지던 미술사를 1970년대 이후 해체가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