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드야드 역시 고전의 뜻을 몽고전자의 약자로 보고 이것이 곧 파스파문자를 의미하는 것으로 주장한바 있다. 본설의 강점은 세종 당시에 잘 알려진 창제문자라는 점, 글자의 모양이 네모꼴로 유사하며, 특히 ㄱ, ㄴ, ㅂ, ㅅ의 모양이 비슷한 점, 문자의 구성원리와 운용이 비슷한 점 등이라 할 수 있다.
성군의 자세와 마음을 보여주고 있고, 그의 눈이 빨갛다고 묘사 함으로써 그가 한글 창제에 얼마나 큰 노력을 기울였는지 보여주고 있다. 이 책을 읽은 독자들에게도 이 마음이 전해지길 바라면서...
이 책의 핵심내용은 위에도 나와 있다시피 문헌에는 기록되지 않은, 세종의 일반 하층 백성들에게 자
전자·정보·통신 기술들이 점점 발전하기 시작하면서 사회 변화가 시작되려고 했다. 이에 조직을 사회 변화에 맞게 변혁시킬 능력이 있는 지도자를 선호하기 시작했으며 변혁능력을 리더의 최우선 조건으로 삼았다. 2000년대에 들어서면 민주주의와 법치주의가 전 세계적으로 확산되었고 이에 지도자
전자 매체 시대로 나누고 커뮤니케이션 매체에 의해 인간의 의식 및 사고 양식까지도 변화되는 것으로 본다. 그에 의하면 구두 커뮤니케이션시대에 있어서 주된 커뮤니케이션 매체는‘구두(말)’며 인류는 말이 전달될 수 있는 공간상에서 모여 살 수밖에 없었고 커뮤니케이션을 할 때에 인간의 오감
문홍전질후기 후기전자집시 집시우전자소선 병수위봉
양문홍은 조카인 양후기에게 전하고 양후기는 자식인 양집시에게 전하고 양집시는 또 자식인 양소선에게 전해 모두 위나라 분봉을 받았다.
紹先年幼, 委事二叔集起、集義。
소선연유 위사이숙집기 집의
양소선 나이가 어려 일을 두 숙부인 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