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기획제작의 기초 3학년) 포스트 텔레비전 시대란 무엇인지 설명하고, 해외에 포맷이 수출된 한국 방송 프로그램들의 유형과 특성에 관하여 분석

 1  (방송기획제작의 기초 3학년) 포스트 텔레비전 시대란 무엇인지 설명하고, 해외에 포맷이 수출된 한국 방송 프로그램들의 유형과 특성에 관하여 분석-1
 2  (방송기획제작의 기초 3학년) 포스트 텔레비전 시대란 무엇인지 설명하고, 해외에 포맷이 수출된 한국 방송 프로그램들의 유형과 특성에 관하여 분석-2
 3  (방송기획제작의 기초 3학년) 포스트 텔레비전 시대란 무엇인지 설명하고, 해외에 포맷이 수출된 한국 방송 프로그램들의 유형과 특성에 관하여 분석-3
 4  (방송기획제작의 기초 3학년) 포스트 텔레비전 시대란 무엇인지 설명하고, 해외에 포맷이 수출된 한국 방송 프로그램들의 유형과 특성에 관하여 분석-4
 5  (방송기획제작의 기초 3학년) 포스트 텔레비전 시대란 무엇인지 설명하고, 해외에 포맷이 수출된 한국 방송 프로그램들의 유형과 특성에 관하여 분석-5
 6  (방송기획제작의 기초 3학년) 포스트 텔레비전 시대란 무엇인지 설명하고, 해외에 포맷이 수출된 한국 방송 프로그램들의 유형과 특성에 관하여 분석-6
 7  (방송기획제작의 기초 3학년) 포스트 텔레비전 시대란 무엇인지 설명하고, 해외에 포맷이 수출된 한국 방송 프로그램들의 유형과 특성에 관하여 분석-7
 8  (방송기획제작의 기초 3학년) 포스트 텔레비전 시대란 무엇인지 설명하고, 해외에 포맷이 수출된 한국 방송 프로그램들의 유형과 특성에 관하여 분석-8
 9  (방송기획제작의 기초 3학년) 포스트 텔레비전 시대란 무엇인지 설명하고, 해외에 포맷이 수출된 한국 방송 프로그램들의 유형과 특성에 관하여 분석-9
 10  (방송기획제작의 기초 3학년) 포스트 텔레비전 시대란 무엇인지 설명하고, 해외에 포맷이 수출된 한국 방송 프로그램들의 유형과 특성에 관하여 분석-10
 11  (방송기획제작의 기초 3학년) 포스트 텔레비전 시대란 무엇인지 설명하고, 해외에 포맷이 수출된 한국 방송 프로그램들의 유형과 특성에 관하여 분석-11
 12  (방송기획제작의 기초 3학년) 포스트 텔레비전 시대란 무엇인지 설명하고, 해외에 포맷이 수출된 한국 방송 프로그램들의 유형과 특성에 관하여 분석-12
 13  (방송기획제작의 기초 3학년) 포스트 텔레비전 시대란 무엇인지 설명하고, 해외에 포맷이 수출된 한국 방송 프로그램들의 유형과 특성에 관하여 분석-13
 14  (방송기획제작의 기초 3학년) 포스트 텔레비전 시대란 무엇인지 설명하고, 해외에 포맷이 수출된 한국 방송 프로그램들의 유형과 특성에 관하여 분석-14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추천자료
  • (방송기획제작의 기초 3학년) 포스트 텔레비전 시대란 무엇인지 설명하고, 해외에 포맷이 수출된 한국 방송 프로그램들의 유형과 특성에 관하여 분석
  • [매스미디어] 오락 프로그램의 장르적 특성과 수용자의 시청 행위
  • [소비자심리학] 한국 시청자들은 리얼리티 프로그램에서 무엇을 소비하는가
  • 예능 프로그램, 토크쇼의 변화과정과 비교 및 분석
  • 뉴미디어의 언어 오퍼레이션 보고서
  • [방송통신융합][방송정책][방송법]방송통신융합과 방송정책, 방송통신융합과 방송법, 방송통신융합과 위성방송, 방송통신융합과 규제기구, 방송통신융합과 유료TV, 방송통신융합과 경쟁, 방송통신융합과 포맷개발
  • [지상파방송] 지상파방송의 디지털화, 지상파방송의 신규채널도입, 지상파방송의 오락프로그램, 지상파방송의 음악프로그램, 지상파방송의 선정성, 지상파방송의 간접광고(PPL), 지상파방송의 재송신정책, 지상파방송의 발전 방안 분석
  • [외주제작] 외주제작(외주정책)의 효과, 외주제작(외주정책)과 시청자복지, 외주제작(외주정책)의 현황과 문제점, KBS의 외주제작(외주정책) 사례, 외주제작(외주정책)의 발전 방안, 외주제작(외주정책) 모델의 비교, 평가 분석
  • [리얼리티프로그램] 언론과 대중문화 `리얼리티 프로그램`
  • [사이버강의] [A+]청주대학교 사이버 강의[매스컴과현대사회]1주~15주
  • 소개글
    (방송기획제작의 기초 3학년) 포스트 텔레비전 시대란 무엇인지 설명하고, 해외에 포맷이 수출된 한국 방송 프로그램들의 유형과 특성에 관하여 분석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포스트 텔레비전 시대란

    2. 방송 포맷의 정의

    3. 해외에 포맷이 수출된 한국 방송 프로그램들의 유형
    1) 예능
    2) 리얼리티
    3) 드라마
    4) 오디션
    5) 서바이벌
    4. 해외에 포맷이 수출된 한국 방송 프로그램들의 특성
    1) 포맷 모방
    (1) ‘달려라 형제’(런닝맨)
    (2) ‘아빠 어디가’(아빠! 어디가?)
    2) 광고 협찬
    3) 소비 심리 수요
    4) 방문의도
    5) 현지화
    (1) ‘나는 가수다’
    (2) ‘무한도전’
    6) 리메이크 드라마
    7) 한류

    5. 우리나라 TV 포맷 수출 활성화 방안

    6. 나의 의견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인류 역사상 가장 먼저 등장한 대중 매체는 신문이다. 신문의 발생 기원과 그 역사에 관해서는 학자들마다 조금씩 다르다. 그러나 대체적으로 서한 신문, 부정기 인쇄 신문, 정기 인쇄 신문, 그러고 일간 신문의 순서로 발전하였다. 그리고 21세기에는 그 당시 뉴미디어라고 할 수 있는 라디오, 영화 그리고 텔레비전이 등장하였고 그 매체들이 사회에 미치는 막강한 영향력을 경험하면서 정치학, 사회학, 심리학에서 여러 연구자들이 매체연구를 본격적으로 탐구하게 되었다. 어느 시대에서나 그 사회의 주된 커뮤니케이션 매체가 있었고 주된 매체에 의해 인류 사회의 삶의 양식과 문화 환경이 결정되었다. 맥루한(McLuhan)은 인류 사회를 구두 커뮤니케이션 시대, 문자 커뮤니케이션 시대, 인쇄 매체 시대, 그리고 전기 전자 매체 시대로 나누고 커뮤니케이션 매체에 의해 인간의 의식 및 사고 양식까지도 변화되는 것으로 본다. 그에 의하면 구두 커뮤니케이션시대에 있어서 주된 커뮤니케이션 매체는‘구두(말)’며 인류는 말이 전달될 수 있는 공간상에서 모여 살 수밖에 없었고 커뮤니케이션을 할 때에 인간의 오감을 모두 사용하는 면 대 면 커뮤니케이션 양식이 주류를 이루었다. 문자 커뮤니케이션 시대와 인쇄 매체 시대의 주된 매체는 문자며 사람들은 오감 가운데서 시각을 주로 사용하였으며 논리적인
    참고문헌
    조산산, "남은 시대의 데이트: TV 문화 ‘기관’에 대한 다른 해독", 신문계, 2010.
    한국콘텐츠진흥원, 방송 포맷 성공 사례분석 및 방송포맷 육성방안 수립보고서, 2018.
    김보경·양재호 (2021). 관찰예능에 대한 시청자관여도가 현존감을 매개로 관광목적지태도에 미치는 영향. 한국관광레저학회.
    김영성(2014), 『TV 리얼 바라이어티 쇼의 스토리텔링 연구』. 한남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
    .
    하고 싶은 말
    (방송기획제작의 기초 3학년) 포스트 텔레비전 시대란 무엇인지 설명하고, 해외에 포맷이 수출된 한국 방송 프로그램들의 유형과 특성에 관하여 분석하시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