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A
과거 소니가 세계를 놀랍게 할 수 있었던 것은 제품 혁신이 놀랍도록 우수했기 때문이다. 이것이야말로 현재의 소니가 존재할 수 있도록 한 장인 정신이었다. 그런데 과거 장인정신의 상징 같은 존재였던 소니는 가파른 언덕길을 굴러 절벽에서 떨어지듯 고품질의 제조업체에서 낙오되고 말았다.
1.1 소니의 현재
1990년대 이후 음악과 영화 등 콘텐츠에 집중적으로 투자.
이를 TV와 DVD플레이어 등 하드웨어와 유기적으로 결합하는 데 실패.
2004년 세계 최초로 LED(발광다이오드) TV를 상용화했지만 투자와 마케팅을 망설이다가 시장을 빼앗겼다.
결코 무너질 것 같지 않았던 소니 제국은 지금 몰
그리고 1980년대 말 소니는 제품의 범위를 넘어 서서, 사업 영역 차원에서 획기적인 움직임을 보인다. 미국의 CBS 레코드사를 1988년에, 그리고 다음 해에는 콜럼비아 영화사를 매입한 것이다. 미국 대중문화의 핵심, 가장 미국적인 부문의 최고봉들이 소니에게 점령된 것이다. 콜럼비아를 상징하는 횃불은
소니를 통해 비디오 게임의 가능성을 조금이라도 엿보려한다. 그리고 우리는 비디오 게임기 시장에서 소니가 시장의 장벽을 넘어서기 위해 어떠한 전략을 구비하고 있는지, 플랫폼 홀드로서의 소니를 분석해보고 소니가 경쟁사의 맞대응하는 방법으로서 어떠한 전략들을 실행하고 있고, 앞으로 실행
I.서론 ( About 'SONY' )
1.소니의 탄생
소니는 종전 직후의 혼란과 물자 부족이 극한 상태였던 1946년 5월에 자본금 19만엔으로 설립되었다. 창업자 이부카 마사루가 38세, 모리타 아키오가 25세때로 사실상 당시의 벤처기업이라 할 수 있었다. 창업 시의 회사명은 '도쿄통신공업'으로서 1958년 1월에 회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