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르누보>라는 명칭은 1895년 미술상 Samuel Bing이 파리에 세운 화랑의 이름인 <메종 드 라르누보>에서 유래한다. Bing의 상점은 벨기에의 Van de Velde에 의해 장식되었고 화려한 곡선을 사용한 Vlede의 신선한 감각의 디자인과 더불어 이 이름은 갑자기 평판을 받게되어 이후 이 양식의 일반적인 명칭이 되었다
Ⅰ. 서론
아르누보는 기계생산품으로 인해 저급해지는 인간의 생활을 위해 시작되어, 수공예 적이고 독창적인 예술을 창출하기 위해 전통으로부터 벗어난 새로움을 추구하던 하나의 양식이었다. 이것은 당시의 여러 나라에 파급효과를 불러일으켰고, 현대예술의 목표와 방법론을 제공한 영향력을 가
●1900년대-새로운 신건축의 시작을 위한 과도기 => 고전주의, 낭만주의, 절충주의 등
고전주의 이후 젊은 사고를 지닌 건축가들의 아방가르드 활동을 통한 근대 건축의 여명기 출발
●1910년대-미래파, 입체파 등의 획기적인 사상을 지닌 사조들의 등장 => 1910년대 분리파, 절대주의 데 스틸 등
아르누보의 애로가’로 자처하였다. 또한 1895년에는 화상이자 사업가인 빙이 새로운 디자인을 취급하는 화랑을 파리에 열고 아르누보라 불렀다. 빙의 의도와는 무관하게 아르누보는 곧 당대 장식미술과 건축 분야의 발전을 나타내는 용어로 정착되었다. 회화는 이 양식에 많은 영향을 끼쳤고, 또 많은
▶ 산업화시대의 건축
▷ 배경
19세기 후반 유럽건축의 전반적인 특징은 건축가들이 과거의 건축양식을 정확하고 깊이 있게 이해하고 있었다는 점과 자국뿐만 아니라 다른 나라의 건축에도 많은 관심을 갖고 그것을 역사주의적 또는 절충주의적 방식으로 건축에 적용하고 있었다는 점이다. 그러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