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르누보 양식은 예술계의 혼란함을 한 곳으로 주목 시켰으며, 예술가와 대중 모두를 만족시킬 수 있는 양식으로 구조적이고 장식적인 부분을 감당했다. 이는 아르누보 양식이 역사적으로 확고한 자리 매김을 하는데 전혀 부족함이 없다 할 것이다.
Ⅱ. 아르누보의 배경
1900년에서 1910년은 새로운 세
아르누보라고 부를 정도의 주제는 아니지만, 그 내용은 아주 아르누보 적이다. 반복되지 않은 비대칭적인 튤립과 활기차게 양식화 되어있는 화염처럼 생동하는 형태라든가 등은 신미술의 특성을 표현하고 있다라고 아르 누보의 근원을 영국의 맥머도가 1882년에 디자인한 영국 건축가 크리스토퍼 렌이
아르누보의 형태와 성격을 이해하는데 중요한 단서가 된다. 아르누보건 유켄트스틸이건 이 예술양식이 자신들이 선택한 이름을 역사 위에 정착시켰다는 사실은 이 운동이 지극히 자각적이며 또한 강력한 것이었다는 것을 의미하는 것이다.
Ⅱ. 아르누보의 탄생배경
19세기 유럽은 정치·경제적 사
배경은 제 1, 2차 세계대전 기간 중에 디자인계에서 활발히 진행되었던 다양한 양산을 비교적 쉽고 단순하게 설명하고자 하는 의도에서 비롯되었다.
그러나 “아르데코(ART DECO)”란 용어는 그 시대에 사용되지는 않았다.
그러나 벨논에시(G. Veronesi)에 의해 아르누보가 야기한 열광적인 분위기가 가라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