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서론
아르누보는 기계생산품으로 인해 저급해지는 인간의 생활을 위해 시작되어, 수공예 적이고 독창적인 예술을 창출하기 위해 전통으로부터 벗어난 새로움을 추구하던 하나의 양식이었다. 이것은 당시의 여러 나라에 파급효과를 불러일으켰고, 현대예술의 목표와 방법론을 제공한 영향력을 가
아르누보라고 부를 정도의 주제는 아니지만, 그 내용은 아주 아르누보 적이다. 반복되지 않은 비대칭적인 튤립과 활기차게 양식화 되어있는 화염처럼 생동하는 형태라든가 등은 신미술의 특성을 표현하고 있다라고 아르 누보의 근원을 영국의 맥머도가 1882년에 디자인한 영국 건축가 크리스토퍼 렌이
가구 디자인까지 모두가 대중의 심벌(symbol)로 이해하게 되었다. 거의 누구나 소유하고 있을 정도로 값이 싸면서도 깔끔한 색상과 단순하고 명쾌한 아르데코 디자인으로 제작된 여러 가지 생활용품들이 전쟁의 상처로 지쳐 왔던 사람들의 영혼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어 주었다. 이것은 곧 제1차 세계대
- 아르누보와 마찬가지로 아르데코에서도 그 양식의 특성을 가장 잘 보여주는 쟝르는 공예이다. 특히 공예의 어떤 부분보다도 가구는 유행과 스타일에서의 변화를 민감하게 반영하였다. 가구 디자인의 혁신주의자들은 가구를 하나의 실내건축요소로 보며 이에 따라 선과 볼륨과 장식을 단순화시켰으
<아르누보>라는 명칭은 1895년 미술상 Samuel Bing이 파리에 세운 화랑의 이름인 <메종 드 라르누보>에서 유래한다. Bing의 상점은 벨기에의 Van de Velde에 의해 장식되었고 화려한 곡선을 사용한 Vlede의 신선한 감각의 디자인과 더불어 이 이름은 갑자기 평판을 받게되어 이후 이 양식의 일반적인 명칭이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