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서 론
1. 주제에 대한 개요
현재 부분적으로 시행되고 있는 통합교육은 다양성, 해체, 그리고 이질성이 공존하는 성격을 지닌 포스트모더니즘의 시대에 부합하는 가장 적절한 환경을 제공해주는 교육방식이다. 통합교육 환경 속에서 생활하고 학습하는 모든 학생들은 상대방에게서 자신과 다
Ⅰ. 개요
전통에 대해 본격적인 관심을 가지고 열띤 논의를 시작한 사람들은 낭만적인 초창기 민속학자들과 계몽주의적 근대론자들이었다. 이들은 근대 이전의 과거에서 전통의 대상을 찾았다는 점에서, 전통은 근대의 시작과 더불어 쇠퇴하는 것으로 이해했다는 점에서 동질적이었다. 그러나 이들
연극반의 『허생전』 공연이었다. 그러나 마당극이라고 부를 수 있는 작품은 멀리는 1960년대 중반, 늦어도 1973년경부터 볼 수 있는데 『진오귀굿』(김지하 작·연출)를 그 첫 시도로 보기도 한다. 마당극은 4·19와 5·16 그리고 한일수교 등을 거치면서 민주주의 의식과 민족의식을 갖게 된 진보적인 대학
연극반에 들게 되었습니다. 아직도 큰 용기가 없었던 저에게 무대 위에 올라가 공연을 하는 연극반은 큰 부담이었습니다. 하지만 다른 친구들과 여름방학에 함께 고생하며 연습을 했고 처음 보는 관객 앞에서 부족하지만 대본 속에 이야기를 전달해 줄 수 있는 방법을 배웠습니다. 아직도 생각해보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