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극에 대해서도 더 잘 알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했다.
따라서 글의 전개는 중국과 일본 연극의 비교, 대표적인 전통연극의 비교, 그를 통해 알 수 있는 중국문화의 특수성, 일본 문화의 특수성 순서로 진행된다.
# 본론
1. 중・일 연극의 역사.
1) 중국의 연극역사
중국 연극은 노래, 춤, 음악
역사적인 배경을 갖고 있기 때문이다. 카부키의 무대장치에는 화도나 회전무대 등 독특한 것이 있다. 화도는 무대를 향해 관객석을 가로질러 설치된 통로이다. 이것은 배우가 등장 퇴장하기 위해서 뿐만 아니라, 배우와 관객과의 교류도 목적으로 하는 것이다. 연극으로서의 성격을 말하면, 카부키는
Ⅰ. 서론
교육연극이 우리나라에 소개된 것은 1980년대 후반 외국에서 교육연극을 공부하고 돌아온 사람들에 의해 이루어졌다. 그들이 1990년대 초, 교사들을 대상으로 한 연극교실에서 교육연극에 관한 논의를 제안했던 것이다. 그런데, 1991년 서울지역에서는 서울교육대학을 졸업한 초등 교사들을 중
●연극
배우가 연희(演戱) 장소에서 희곡 속의 인물로 분장하여 관객 앞에서 몸짓과 대사로써 만들어내는 예술로 연기자에 의해 관객 앞에서 실연의 형태로 제시되는 공연 예술의 한 종류이다. 연극의 기본요소로는 배우, 무대, 관객, 희곡이 있다.
연극은 기본적인 요소 이외에도 대본, 미술, 조명, 음
원각사와 이인직의 은세계
1908년 7월 협률사를 계승한 원각사 설립 (민간자본 바탕)
이인직의 신소설 (은세계)를 공연
1.판소리 다섯 마당의 내용을 벗어난 내용상의 혁신
2.이인직 '아국 연극을 개량하기 위한 신연극을 시작할 목적'
3.출판 광고를 통해 알려진 날짜에 맞추어 공연
- 개화기 연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