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매체별 연기술의 차이점
‘연기’란 배우 자신이 매개체가 되어 작품 속 캐릭터가 되어 관객에게 예술적 감동을 일으키는 행위이다. 오래전 인류가 시작되기 시작해서부터, ‘응답자’란 그리스 뜻을 가진 ‘배우’를 통해 제의식을 위해, 축제를 위해, 그리고 절대왕권을 위해 그 시대상을 반영하
필자도 간혹 오페라를 보려 간다. 여러 배우들의 사실감 넘치는 연기와 혼신의 힘을 다해 노래하는 모습은 관객들에게 깊은 감흥을 주기에 충분하다. 오페라는 모든 예술장르를 포함하는 종합예술이다. 그중에서도 음악과 문학(대본)과의 관계는 아주 미묘한 관계를 유지해 왔는데, 사실 오페라의 역사
연기, 소품이용과 조명, 음악 등에 대한 설명을 포함할 것)
- 국민연극 ‘라이어’
서론
연극이라는 장르는 ‘이윤 창출’이라는 단어와는 어울리지 않는다. 돈을 벌기 위한 수단으로서의 연극공연보다는 희곡이라는 문학적인 가치와 연출가의 예술성, 무대미술의 완성도, 배우의 무대 연기 등
예술을 일으킨 많은 연예와 중세에 종교의 보호아래 행해졌던 페스티벌과 기적극 및 극장적인 많은 연기들이 르네상스시대 연기의 기틀이 되었다.
영국의 헨리 8세는 1510년에 당시에 유행하던 로빈훗에 대한 설화에 근거를 둔 정교한 가면극을 상연하였다. 그리고 1518년 바티칸에서도 르네상사의 위
예술의 형태는 언어 중심의 한계를 벗어나 시각적 요소들을 지향하고 있으며, 배우의 신체 움직임과 동작으로 이루어진 표현행위를 통해 감각적 분위기를 형성하여 관객의 감각에 자극을 주고, 다양한 의미를 창출하는 연극으로 확장되는 양상을 보인다. 20세기 초 역사적 아방가르드 예술가들에 의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