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는 희생을 치렀다. 그 희생의 대가는 적었으며, 인도의 정치적경제적 위기는 급속하게 깊어졌다. 제1차세계대전시 영국은 대전 후의 자치실현을 약속하고 인도의 전쟁지지를 얻었으나, 몬터규-쳄스퍼드개혁은 인도민중의 기대를 충족시키지 못했다.
≪ … 중 략 … ≫
Ⅱ. 인도철학의
Ⅰ. 개요
한국철학의 연구는 서양철학적 관점에서 해야 되는가? 아니면 한국철학적 관점에서 해야 하는가 아니면 비교철학적 관점에서 해야 하는 지에 관해 물을 수 있다. 이남영의 주장을 살펴보자(이남영, 1986, 157-173). 그는 동양철학의 연구 방법을 객관적 연구와 주관적 연구로 구분한다. \"객관적
요가를 이해하려면 우리는 요가의 발상지인 인도를 이해하려는 마음을 가져야 한다고 생각된다.
인더스 문명의 발상지인 인도는 지구촌에서 가장 높은 산맥(히말라야)를 북으로 하고 남으로는 넓은 대륙과 바다가 만나는 상응력이 높은 자연환경과 다양한 기후와 환경,인종,언어,계급이 공존하는 나
가. HINDUISM의 정의
HINDU란 원래 지리적 명칭으로 산스크릿어로 Sindhu이다. 이는 하천 즉 인더스강을 가르키는 의미인데 힌두교라는 말은 광의의 의미로서는 발생하여 전개된 모든 가르침을 의미하고, 협의의 의미로서는 불교, 자이나교, 古 브라만교를 제외한 것을 속칭한다.
힌두교는 인도의 역사에
인도인들도 참다운 삶에 대하여 논리적 의미를 파악하고 증명하려고 노력한 것이다. 이것이 바로 Ny ya 철학인 것이다. 2∼3세기에 니야야학파가 기초를 마련하고, 그것을 불교가 채용하였는데, 니야야학파와 불교논리학이 끊임없이 논쟁을 거듭해 그 결과 인도의 논리학이 발달하게 되었다. 인도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