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개요
입체TV 방송의 수혜자인 시청자의 측면에서 보면, 궁극적으로 입체TV란 방송국에서 입체적으로 제작한 프로그램을 방송망을 통해 각 가정이나 아니면 사무실 또는 이동 중에 단말기를 통해 입체적인 콘텐츠를 시청하는 것이다. 즉, 중간 매체를 통해 인간에게 제공하는 것이 목적이므로 인간
3DTV 기술 비표준화로 인한 진입장벽 존재
컨텐츠 부족으로 인한 진입장벽
신규기업이 진입할 때 큰 리스크로 작용
고비용. 판매,생산에서 큰 비용이 진입장벽으로 작용할 수 있다.
2D ? 3D 변환칩 (컨텐츠 부족을 극복하기 위한 기술혁신)
무안경 3D TV (다음 세대 3DTV를 위한 기술혁신)
스마트 TV (
■ 입체영상기술의 등장
● BC 100년경 고대 그리스 벽화
● 1600 년경 이탈리아의 G.B. della Porta 입체표시 그림엽서
● 19세기 말경 Stereoscope
▶ 인류는 항상 입체감을 느껴보려 하는 것에 관심
● 다양한 전자 기술과 소자 기술, 디스플레이 기술이 급속한 발전
● 최근 입체TV 상용화의 실현 가능
TV) 방송을 들 수 있다.
최근에 개봉된 제임스 카메론 감독의 3D 입체영화 ‘Avatar’가 국내를 포함한 전 세계적인 흥행돌풍을 일으키면서 3D에 대한 국내외적인 관심이 증폭되고 있는 상황 속에서, 앞으로의 3DTV 방송에 대한 기대감도 한층 높아지고 있는 실정이다. 장은영, 김태원, 박영수*, 허남호,
TV에서 보인 것과는 차원이 다르구
나......
NA: 토마토 축제의 생생함 앞에서 TV가 진짜에
더 다가서야 하는 이유를 알았습니다
FULL HD 3D 입체화질로 진짜에 더 다가서다
삼성 파브 FULL HD 3D
금성 캡션 VTR 광고와 달리 기능면에서 장점을 알리고 있지만 직접적으로 이야기하지 않는다.
첫 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