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리얼리즘(사실주의)의 배경
리얼리즘의 이론가 조지 J. 베커는 이렇게 이야기했다고 한다. 예술의 기본적인 목적이 삶을 정확히 묘사하거나 모방하거나 혹은 재현시키는 것이라고 막연히 혹은 분명히 느낀 예술가들은 과거에도 수없이 많이 있었다. 비록 이런 예술가들이 존재했지만 그들은 시대
리얼리즘 사조의 대표적인 감독으로는 로베르토 로셀리니, 비토리오 데 시카, 루치노 비스콘티, 미켈란젤로 안토니오니 등이 있다. 여기서는 본 교재 <대중영화의이해>에 나오는 영화들(사진 및 ‘참고할 영화’ 등 모든 영화들을 포함) 중 프랑스 인상주의나 이탈리아 네오리얼리즘 사조에 속하는 영
프랑스계가 언어와 종교 등 자신들의 전통을 고스란히 지닌 채 캐나다 속에서의 프랑스문화로 엄연히 존재하며, 에스키모들의 나라인 누나부트가 캐나다 총면적의 1/5도 넘는 220만㎢의 땅에 원주민 위주의 자치주로 거듭 태어났다. 실제로 캐나다는 지구상에서 연방정부의 힘이 가장 약한 나라로 알려
약 50년간 프랑스 소설의 방향을 결정했다고 평론가들이 이구동성으로 말하고 있다.
플로베르에 의하면 소설은 객관적이고 비개성적이고 무감동적이어야 하며, 소설가는 현실을 표현하기 위하여 다만 현실을 바라볼 뿐만 아니라 의사나 박물학자처럼 직접 관찰하고 여러 가지 고증에 노력해야 한다.
리얼리즘 영화의 창시자라면 조르주 멜리에스는 영화적 스펙터클의 창시자이다. '창작의 욕구에 의해 끊임없이 고통받고 있다'는 그 스스로의 표현대로 멜리에스는 화가이고 마술사이고 시인이기도 했다. 멜리에스는 미술과 무대연출의 경험을 살려 1896년 뤼미에르 형제가 세계 최초로 영화를 찍은 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