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인공 ‘나’는 월남전에 참전했었다. ‘나’는 월남전에서 7명이나 죽였다고 자랑 아닌 자랑을 한다. 그래서 그 공으로 무공훈장을 받기도 했다. ‘그러나 훈장이 나에게 취직자리를 약속해 주는 것은 아니었다.’ 는 구절이 있다. 월남전은 프랑스 식민지였다 분단된 베트남에서 일어났던 전쟁이다.
어느날 옥희네 집에 아저씨가 등장하고, 옥희는 아저씨를 잘 따
라다님
아저씨가 좋아하는 음식은 삶은 달걀이란 것을 알게 됌
옥희가 집에 있던 풍금이 궁금해, 풍금에 대해 어머니께 물어봄.
아저씨는 옥희에게 관심을 가지며, 어머니에 대한 이야기를
자주 물음.
어머니와 옥희가 교회
영화로 각색되었다.
여러 매체들 중에서 소설, 영화, 만화는 서사를 바탕으로 한다는 점에서 공통점을 지닌다. 여기서 서사란 '사건의 서술'을 의미한다. 서사를 공통분모로 지님으로써 각기 독자적인 표현 방식을 가진 독립적인 매체를 가지고 있으면서도 서로의 영역을 넘어선 전환 현상을 보이고 있
소설의 파장은 《뉴스위크》를 포함한 주요 언론에서 크게 기사로 다루었을 뿐만, 아니라 영화계까지 파장이 이어져 SONY사와 영화 판권을 계약해 2005년 개봉하였다. 이렇듯 《다 빈치 코드》가 하나의 문화현상으로 주목을 받자 《다 빈치 코드》를 소재로 한 다양한 책들이 속속 출간되었다. 《다 빈
3)시점
영화라는 매체에서의 시점은 소설의 시점과 개념이 좀 다른 것 같다. 그 이유는 영화에서는 영상을 통해 보여 주는 데 이것은 카메라를 통한 광학적인 것이다. 카메라의 시점이 어떻게 되냐에 따라 영화의 시점이 결정된다. 이런 점에서 관객이 더욱 영화에 몰입하게 하려 시점은 시시각각 변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