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점이란 말 그대로 신이 내려다보는 것 같은 시점이다. 카메라가 대상들을 신이 보는 것처럼 내려다 봐야한다.
이렇듯 소설과 영화의 시점 개념은 많이 다른 것이다. 영화에서 카메라가 시점이 되고 인물이나 상황에 대해 직접적 묘사는 나레이션이 그 역할을 맡기 때문이다.
대부소설의 시점은
아버지 빅터와는 대조되는 모습이다.
정서적 안정성은 뛰어났다. 그는 동요되는 적이 없으며, 있다하더라도 자신을 잘 통제하고 겉으로 표현하지 않았다. 이것은 빅터의 모습과 연결되는데, 빅터는 다른 사람들과 협상할 때에는 자신의 생각을 드러내지 않는 것이라고 가르쳤다. 마이클도 그의 아버
영화의 등장은 파리, 빈, 뉴욕, 베를린 등 19세기 중반 이래 급부상한 복합적인 구조와 기능을 가진 대도시들의 발전과 그 궤를 같이한다. 수많은 인파와 건축물, 상가와 관공서들이 집중되어 있고, 지하철, 전철, 자동차가 쉴 새 없이 교차하고 있는 대도시 거리는 군중들의 욕망과 환상, 백일몽과 절망
Ⅰ. 개요
1. 연구 목적
서사라는 것은 하나의 이야기라고 보아도 무방하다. 서사를 구성하는 것에는 많은 요소가 있지만, 결국 그것들은 이야기를 만들어내기 위한 장치들이다. 이야기를 만들어내기 위한 장치들 중에서도 단연 가장 큰 역할을 하는 것은 인물이라고 할 수 있다. 인물이 일으켰거나
조어가 아닌 것 :
삼팔육
* 중년을 가리키는 신조어
나오미족
안정된 결혼생활을 누리며 신세대 못지 않은 감각과 라이프스타일을 보여주는 30대 중반의 여성들을 나오미족이라고 부른다 'Not old image'라는 뜻으로 정해진 이미지가 없이 보다 젊은 이미지로 다가간다는 의미애서 쓰인다.
나우족
New 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