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 서 론
1. 사이버 도박의 등장
90년대 중반부터 컴퓨터 및 인터넷이 일반 가정에 보급되기 시작한 우리나라가, 현재 인터넷 가입자 천만 명 시대를 맞이하며 인터넷 보급률 면에서 세계 최고의 수준을 이루고 있다.
인터넷의 급속한 확산은 사람들의 활동범위를 네트워크를 통해 전 세계로 빠
가. 도박중독
도박중독
도박을 하고 싶은 욕망을 억제하지 못하고, 반복적이고 만성적으로 도박을 하는 경우
도박은 대부분 돈을 매개로 하기 때문에, 금전적인 문제를 유발한다. 즉 도박으로 인한 경제적 손실로 인해 신용불량자가 되거나, 실직, 파산, 이혼 등과 같이 개인 자산이나 가정 또는
Ⅰ. 서론
국내 인터넷 주 이용층은 단연 청소년이며, 우리의 인터넷 문화는 청소년이 주도해 가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인터넷 조사전문기관 닐슨//넷레이팅스(Nielsen//NetRatings)가 발표한 전세계 21개국 가정 내 인터넷 접속 비교 분석 결과도 이를 입증해 준다. 이 조사에 따르면, 한 달 동안 우리
Ⅰ. 서론
국내 네티즌 인구 중 10대 청소년이 차지하는 비율이 40%가 넘는다. 분명 인터넷의 주 이용층은 청소년이며, 우리의 인터넷은 청소년이 주도해 가고 있다. 대부분의 선진국에서 인터넷 주 이용층이 20~30대이다. 그렇다면 왜 유독 우리나라의 인터넷은 10대들의 판이 되어 버렸는가? 이는 현실세
도박은 음주, 흡연, 약물 사용과 같은 물질 남용 행위에 비해 사회적으로 허용 가능한 행동으로 보이기 때문에 단순하게 ‘도박을 경험해 봤어’에서 그치는 것이 아니라 도박중독의 수준으로도 발전할 수 있는 위험행동이라 할 수 있다. 청소년들은 특유의 충동성으로 인해 인터넷을 통한 청소년 도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