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인이 유아기에 거쳤던 양상과는 상당히 다르게 첨단화 되어있다.
본론에서는 최근 가장 이슈가 되고 있고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는 멀티미디어 기술 및 산업 중 사물인터넷(IoT)과 증강현실(AR), 가상현실(VR)에 대해서조사하고, 앞으로의 발전방향에 대해서 본인의 의견을 기술해 보도록 하겠다.
기술 중 사물인터넷(IoT)과 증강현실(AR), 가상현실(VR)에 대해서조사하고, 발전방향에 대해서 본인의 의견을 기술하여 본 과제를 완성해보겠다.
2.본론
2.1 멀티미디어의 탄생 배경 및 개념
탄생 배경
1990년대 이후 ICT환경이 발전하게 되면서 복합매체가 디지털 형태로 변환하게 되면서 멀티
정보를 즐거운 기분으로 편안하게 흡수할 수 있기 때문에 정보전달 수단으로서 멀티미디어는 매우 효과적인 것이다. 이상 본론에서는 이런 멀티미디어 기술 중 사물인터넷(IoT)과 증강현실(AR), 가상현실(VR)에 대해서조사하고, 발전방향에 대해서 내 의견을 서술하여 본 과제를 완성해보도록 하겠다.
Ⅰ사물인터넷IOT에 대한 발전방향
- 사물인터넷IOT은 세상에 존재하고 있는 유형 혹은 무형의 객체들이 다양한 방식으로 서로 연결되어 개별 객체들이 제공하지 못하고 있던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말하게 되는데요, 사물인터넷은 단어의 뜻 그대로 사물들이 서로 연결된 혹은 사물들로 구성된 인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