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26-30)
조각가로는 자끄 립치츠, 앙리 로랑스등을 들을 수가 있다. 초기에 원시조각의 추상성과 상징성의 영향을 받았던 그들의 생각은 르네상스 전통의 모든 환영적 요소를 제거하여 조각형태 의 근본원리를 탐구하는 것이었는데 공간개념의 발전은 건축적 규모, 조각과환경, 회화성도입, 폐품오브
미술로 나타난다. 특히, 추상미술의 등장은 새로운 표현의 세계를 열었다. 그러나 20세기미술에서는 너무도 많은 <이즘>이 생겨나서 사실상 누구도 정확하게 파악할 수 없을 정도가 되고 만다. 그리고 이러한 <이즘>들은 이해를 방해하는 심각한 장애가 되고 있다. 요컨대 난해한 이론의 소용돌이 속에
미술 평론가로서, 그의 강력한 예술사상의 영향력은 중세 회귀적인 시각의 저작으로 인해 건축에까지 미치게 되었다. 러스킨은 예술 및 건축의 이상을 중세의 건축과 그 시대의 사람들의 노동에서 찾았으며, 그 원리의 확립을 시도 했다. 또한 그는 사회개혁에도 커다란 관심을 보였으며, 그의 사회 개
탄생, 매스미디어의 보급 확대와 미술의 사유대상이 개인에서 대중으로 확대된 것이라 볼 수 있다.
유럽의 현대미술의 시작을 modernism 이라 칭하고 그 시작은 19세기말 인상파의 출현으로 본다. 그 이유는 인상파의 그림이 그동안 중시되었던 그림의 원근감, 3차원적 환영에서 벗어나 그림과 물감 자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