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 정치적 인물들의 암살, 미국 도시들 내의 빈민 지구 폭동, 파괴적이고 때로는 치명적인 대학 교내의 무질서 등 어두운 요소들이 떠오른다.
60년대의 실험적인 문화운동과 시민운동들에서 드러난 엄청난 에너지가 70년대에 들어와 조용히 가라앉은 것은 무엇 때문이었을까? 1960년대에 풀려난 엄청난
3. 『뻐꾸기둥지위로 날아간새』: 창작 배경
영화 『뻐꾸기둥지위로 날아간새』는 1950년대의 비트 세대 와 1960년대 히피 세대를 연결하는 작가인 켄 키지(Ken Kesey)의 원작을 바탕으로 만든 영화이다. 켄 키지는 사회시스템에 대한 저항을 중점적으로 다룬 작가인데, 특히 그는 대학에서 환각제 LSD
위험도 높아진다. 흔히 기업의 국제화과정은 몇 단계의 과정을 거치면서 해외시장에의 몰입 정도를 점차로 높여가는 진화론적 관점으로 설명할 수 있다. 하지만 그 몰입의 단계는 기업의 특징과 환경의 특징에 따라 어느 특정단계에서 머무르거나 단계를 건너 뛰기도 한다. 또한 기업들은 다양한 진출
영화의 사회성, 교육성을 높이 평가하여 영화의 사회적 전달기능과 커뮤니케이션으로서 영화의 기능을 례언.
3. 영화예술 옹호론.
(뮨스터베르그의 ;영화예술 옹호론')
-뮨스터베르그는 1929년 '사진극 그 심리적 연구'를 통해 영화와 연극의 차이성을 규명 연극의 새로운 예술성을 발견.
-뮨스터베르
영화감독 수업을 받은 뒤 1952년부터 69년까지 이 학교의 강사와 교수를 지냈다 최근의 ‘래리 플린트’를 비롯, ‘뻐꾸기둥지위로 날아간새’, ‘아마데우스’와 같은 작품을 만든 영화감독 밀로스 포먼이 이 시절 그의 제자이다
하지만 1950년대에 수입된 스탈린주의가 체코슬로바키아를 인간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