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틀러였다. 본 발제문에서는 이러한 점에 착안하여 우선 신화가 정치와 접목되면서 발휘하는 집단무의식에 대한 영향력과 정치화의 기법들을 살펴보고, 해당 기법들이 실제로 현실에서 발견되었던 정치신화의 사례들을 제시할 것이다. 또한 이 모든 사례 중에서도 가장 현실에서 수많은 국가와 인구
정치적 거물에게 의지하는 정서 또한 영향을 미쳤다고 말한다 이진일, 「비스마크르로부터 히틀러로?」, 262쪽 각주 달아주세요. 이영은씨가 준 논문 중 하나입니다.
. 그러나 실제로 독일은 비스마르크라는 위대한 정치적 지도자를 가진 적이 있고 그 역시 게르만 신화의 원형으로서 추앙받았다. 독일
늘어나자 그들을 구제하기 위해 불환지폐를 발행하였다. 또한 승전국들에게 많은 배상을 지불해야 했기에 인플레이션이 일어나지 않으면 이상할 정도였다. 그리고 연합군 측은 이 채무를 경감시켜 주었다.
‘황금의 20년대’는 바이마르 시대의 문화를 지칭하는 말이다. 패전으로 고통 받던
다양한 층의 독자를 관심의 영역으로 끌어들여 영향력 있는 잡지에서 생물학, 지질학, 심리학, 자연신학 그리고 정치경제에 관한 다양한 글이 발표되는 중요한 계기를 제공하였을 뿐만 아니라 일상생활의 문화에서 수시로 언급되는 주제의 한 축을 이루게 되었다. 결국 자연에 있어 인간의 위상에
신화에서 찾아볼 수 있을 것이다. 신화가 주는 흥미는 이야기로서의 ‘재미’보다는, 근원적 혹은 근본적 사실이라고 믿는 것에 대한 지식을 준다는 데 있다. 신화의 근원적 사실이란 ‘그것이 그렇게 있기 시작한 태초의 의미로서, 그 까닭으로 후대에서 典型으로서 작용하고 있는 것’이다. 그러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