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성장하는 3D시장
1. 3D시장의 성장
위의 그래프는 3D TV 시장의 전망을 나타난 그래프이다. 위의 그래프에서 나타난 것처럼 3D TV에 대한 수요는 꾸준히 증가할 것으로 보여지며 이는 3D영상의 상승에 기인한 결과라고 할 수 있다.
3D영상은 사람들로 하여금 새로운 가치를 경험하게 함으
Ⅰ. 성장하는 3D시장
1. 3D시장의 성장
위의 그래프는 3D TV 시장의 전망을 나타난 그래프이다. 위의 그래프에서 나타난 것처럼 3D TV에 대한 수요는 꾸준히 증가할 것으로 보여지며 이는 3D영상의 상승에 기인한 결과라고 할 수 있다.
3D영상은 사람들로 하여금 새로운 가치를 경험하게 함으
3D디스플레이 기술개발 방향>
5. 3D 콘텐츠 현황
2008년을 시작으로 3D 입체 영상의 새로운 실험이 진행 중이다. 다큐멘터리 형식의 3D 입체영화 ‘Hannah Montana’가 미국에서 대성공을 거두었고, 최초의 실사촬영 방식 입체 영화인 ‘Journey to the Center of the Earth’가 2008년 개봉되었다. 입체영화의 신봉
1. 들어가기
현재 TV 업계의 최대 화두는 3D-TV이다. 3D영상 기술은 방송, 애니메이션, 영화, 게임에서 방송의 미래 방향을 제시해주는 시장의 핵심 기술로서, 최근 3D영상 표준화를 위한 국내외의 기술 선점화에서 그 경쟁이 치열하다. 3D-TV는 기존의 2차원 모노 영상에 깊이(depth) 정보를 부가하여 시청
시장도 점점 성장하고 있으며, 문화라는 것이 우리 생활의 부수적인 것으로 생각하고 있었던 사람들의 인식도 문화컨텐츠 산업의 발전이 가져오는 커다란 영향력을 인정하는 쪽으로 변하고 있다. 현재 우리나라의 문화컨텐츠산업의 세계점유율은 2003년 기준으로 1.5%정도로 미약하지만, 온라인 기반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