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기업들은 현재에 안주하지 않고 오늘도 제품혁신 및 목표를 위해 달리고 있다.
본 학생은 이에 주목하고 분석해 볼 필요성이 있다고 생각했다.
2. NC소프트의 선정 이유
엔씨소프트(NC SOFT)도 게임도 하나의 제품이라 생각했다. 그러므로 엔씨소프트(NC SOFT) 게임도 혁신을 거쳐서, 한국에서 사
2001. 8; 소프트뱅크 그룹과 일본에 합작법인「엔씨-재팬」설립
2001.12; 산업자원부 선정 세계일류상품 인증서 획득
2002. 1; 「리니지」 미국 맥월드엑스포 '최고의 제품상‘ 수상
2002. 2; 일본 「리니지」 상용 서비스 개시
2002.10; 「리니지」 동경CESA GAME AWARDS 2001-2002’특별상 수상
2003. 1; 시나닷컴
차지하는 비중은 적지만, 국내에서는 영화시장의 두 배가 넘는 규모이며, 향후 더욱 성장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따라서 국내게임산업의 현황을 분석하고 게임산업이 전망 및 발전, 그리고 문제점을 연구하여 국내의 온라인게임산업이 더욱더 발전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는데 목적이 있다.
분석만으로는 경영자들에게 어필 할 수 없다. 경영자들은 검증되지 않은 신규 비즈니스 모델에는 몸을 사리지만 수없이 다른 회사에서 증명되고 안정적이라고 평가되어 온 기존의 비즈니스 모델에 대해서는 관대하며, 비록 현재의 상황이 불안한 시그널을 내포하고 있더라도 끝까지 결과를 보고 싶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