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기업들은 현재에 안주하지 않고 오늘도 제품혁신 및 목표를 위해 달리고 있다.
본 학생은 이에 주목하고 분석해 볼 필요성이 있다고 생각했다.
2. NC소프트의 선정 이유
엔씨소프트(NC SOFT)도 게임도 하나의 제품이라 생각했다. 그러므로 엔씨소프트(NC SOFT) 게임도 혁신을 거쳐서, 한국에서 사
엔씨소프트가 ‘안정적 성장전략’을 취할 수 있는 방법으로는 다음과 같다. 먼저 연령별, 성별 등으로 세분화된 게임을 개발하여, 국산게임에 대한 신뢰도가 높아져 수출에 있어서도 유리한 요소로 작용하도록 하고, 특히 평소 target이 아니던 여성들도 쉽게 즐길 수 있는 넥슨의 ‘크레이지 아케이드
3. NC소프트사 게임의 국내시장 및 해외진충 성공
가) 리니지1
한국 온라인 게임계의 부동의 1위 기업 엔씨소프트를 만든 일등공신
지금은 전 세계적으로 300만 명이 즐기는 슈퍼 브랜드 <리니지>
직원 20명뿐이던 회사가 직원 1500명과 4개 건물, 3550억 원의 매출을 자랑하는 대기업으로 성장
◎리
분석해보고 대만과의 비교를 통해 중국에서는 어떻게 하면 효과를 거둘 수 있을지 생각해보고 우리 나름의 전략을 조심스럽게나마 제시해보고자 이 주제를 선정하게 되었다.
2. NC소프트와 리니지
1) 기업소개
엔씨소프트는 온라인게임 개발 및 서비스 제공업체로 1997년 3월에 창립되었다.
엔
차지하는 비중은 적지만, 국내에서는 영화시장의 두 배가 넘는 규모이며, 향후 더욱 성장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따라서 국내게임산업의 현황을 분석하고 게임산업이 전망 및 발전, 그리고 문제점을 연구하여 국내의 온라인게임산업이 더욱더 발전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는데 목적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