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nfang)“시원은 시작이기 때문에 그것의 내용은 직접적인 것이고 물론 그러한 직접적인 것은 추상적인 보편성의 의미와 형식을 지닌 것이다.” 위의 시원에 대한 헤겔의 정의에 의하면 모든 시원은 일반적으로 직접성이라는 규정을 갖는다. 일반적으로 시원의 내용은 직접자이다. 이러한 시원의 직접성
ⅰ서론 - 작가와 시대적 배경
1. 작가 - 크리스토프 하인 (Christoph Hein)
․ 1944년 하인츠도르프(現 폴란드)에서 출생.
․ 베를린 장벽 설치 이후 동독에서 생활.
․ 좌파 지식인. 동독을 비판하지만, 동독의 이상주의 갈망.
→ 그의 작품 대부분이 동독을 배경으로 쓰임.
2. 시대적 배경 -
‘하나의 방법에 의해 엄격히 규제된 구성’을 하는 것을 말한다. 모든 개념과 절차를 방법적으로 구성해야 한다는 엄격한 요구는 ‘절대적 시원’(absolute Anfang)과 결부된 일련의 문제들을 파생시킨다. 이러한 파생된 문제해결에 설득력을 갖는다고 본 딩글러(Hugo Dingler)의 견해는 다음과 같다.
Anfang ist pure Magie; Präexistenz.
“선실존”은 말 그대로 실존 이전의 상태를 가리키는 호프만스탈 자신의 고유한 표현이다. 그의 시에서 그것은 많은 경우 대상과 자아가 구분되지 않는 주체와 객체의 합일 상태에서의 순수의식으로 나타난다. 이 신비한 일치를 그는 “마법”이라 일컫는다. 초기에
Ⅰ. 서 론
게오르크 카이저는 1878년 11월 25일 마그데부르크에서 상인 프리드리히 카이저와 부인 안토니 안톤의 여섯 아들 중 다섯째로 태어났다. 그는 교사와 교육과정에 대한 불만으로 김나지움을 중퇴한 후 3년간 상업 수업을 받았다. 서점과 수출입상에서 수습사원으로 일하면서도 항상 플라톤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