존 이전의 상태를 가리키는 호프만스탈 자신의 고유한 표현이다. 그의 시에서 그것은 많은 경우 대상과 자아가 구분되지 않는 주체와 객체의 합일 상태에서의 순수의식으로 나타난다. 이 신비한 일치를 그는 “마법”이라 일컫는다. 초기에 씌어진 호프만스탈의 많은 시들은 선실존의 “순수한 마법”
존의 문제로만 제시된다. 따라서 매춘을 하는 여성이나 사주하는 남성 모두에게서 죄의식이나 수치심은 찾을 수 없다. 나아가 남편들이 아내들의 매춘을 독려할 정도로 참담한 상황을 참담하지 않은 듯 위장하는 작가의 해학성은 그런 삶을 살아갈 수밖에 없는 당시 현실에 대해 반어적인 문제의식을
시대를 지배했다. 그래서 사회적인 자유화와 혁명 운동의 이상은 ‘칼바스트의 결의(1819)’와 선동자의 추방 등으로 좌절되었다. 거기에다 하이네의 말대로 “우리 시대를 마치 두 조각내듯 파멸시킨” 7월 혁명의 영향으로 정치적 격동은 계속되었지만, 시민 계급의 정치적 참여는 무산되었다.
Ⅰ. 개요
19세기 후반에 이르러 낭만주의 문학이 세력을 잃고 사실주의 문학이 대두하였다. 사실주의란 말은 보래 화가 G.크르베의 화풍에서 유래하여 문학에 적용된 것인데, 특히 소설에서의 경향이 두드러졌다. 이 시기의 대표적 작가로는 G.플로베르․소(小) 뒤마․A.도데․G.모파상․공
존재하고 있었던 것들입니다. 독일은 지역색이 매우 강한데, 이는 이러한 오래된 역사에 기인합니다.
- 독일에는 많은 방언이 존재하며 그 차이도 매우 심한 편. 언어뿐만 아니라 생활의 이곳저곳에서도 다른 지역과 확연히 구별되는 각 지역의 고유한
특성들을 살펴볼 수 있다. 이러한 고유성과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