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서론
우리가 일반적으로 알고 믿었던 진화론은 많은 모순을 갖고 있다. 그러나 창조론이 주장하는 창조주에 의한 모든 생명체의 탄생 또한 하나의 믿음이라고 생각된다. 어느 것이 옳고 그르다는 것은 쉽게 단정 지을 수 없을 것이다. 다만 두 가지 모두 우리의 근원을 찾기 위한 노력이고 믿음인
종말론은 크게 개인적 종말론과 우주적 종말론으로 나뉜다. 즉, 개인이 죽음을 맞이했을 때 어떻게 되는가의 문제와, 그리스도께서 재림하셨을 때에 어떻게 되는가의 문제를 다룬다. 종말론에 대해서 다루고 있는 것은 학자들마다 상당히 태도에 차이가 있다. Berkhof는 종말론을 매우 간단하게 다루고
Berkhof는 다음과 같이 설명한다. 헬라어의 예수란 명칭은 히브리어의 여호수아(Joshua, 출17:9; 수1:1; 슥3:1)즉 “여호와는 구원하시다(Jehovah saves)혹은 여호와는 구원이시다(Jehovah is salvation; Savior)”에서 유래했다고 설명한다. 또는 구원하신다는 뜻이 예수와(Jeshua; 스2:2- 곧 스룹바벨과 예수아와 느헤미아와.
1. 자료에 언급된 핵심 주제를 요약하라.
성령세례와 성령충만의 문제는 사도행전에 나타나는 오순절 성령강림 사건이 일어난 이후부터 지금에 이르기까지 계속해서 논쟁의 대상이 되고 있다. 성령세례는 오늘날에게 계속되고 있는가 아니면 과거에 끝난 것인가? 성령세례를 받지 못하면 성령충만
역사상 한 나라가 크게 번영할 때는 항상 그 이면에 극심한 종교적, 도덕적 타락이 일어났으며, 극단적인 인본주의가 기승을 부렸음을 볼 수 있다. 이스라엘도 이에 예외는 아니었다. 이스라엘 역사를 살펴보면 외적인 번영 자체를 하나님의 축복으로 간주하고, 자신의 안락과 일신의 편안함에 안주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