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CGV, CJ 엔터테인먼트가 포진되어 있다.
1.1.2. CJCGV가 멀티플렉스 산업에 진출한 배경
CJCGV가 멀티플렉스를 국내에서 최초 도입하게 된 배경에는 여러요인이 있다. 첫째, 1998년 당시 선진국에서는 멀티플렉스 성공사례들이 언론을 통해 잘 알려져 있었다. 둘째, 1997년 당시 몇몇 극장들이 스크린
산업에서 비디오 게임이 주도적인 역할을 수행하기 위해서이다. SCEK는 현재의 PlayStation2, PSP(PlayStationPortable) 등의 하드웨어와 게임 소프트웨어를 유통하는 동시에 우수한 국산게임 소프트웨어의 개발을 장려하여 해외 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출시킴으로써 세계 속의 게임강국 코리아를 빛내고자 한다.
, 나아가 고부가가치의 문화와 산업으로 승격시켜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문화산업의 중심으로 자리매김토록 할 것이다.
2-2 연혁
- 2001년 12월 8일 : Sony Computer Entertainment Korea Inc. 설립
- 2002년 2월 22일 : PlayStation2 콘솔 및 12개 게임 타이틀 판매 시작
- 2003년 7월 3일 : 네트워크 비즈니스 시작
사례를 살펴보면, CGV에서 영화를 볼 때 소비자에게 제공하는 딱딱한 티켓을 영수증으로 바꾸자는 신입사원의 아이디어는 1500억원 정도의 비용 절감 효과를 나타내었고 분산 좌석의 표를 사면 팝콘을 공짜로 주는 상품을 개발해 실제 매출을 많이 향상 시켰다고 한다. 신입사원은 이 ‘Only One Pair’ 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