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개요
구비문학에 대한 가치판단에서 그것이 우수하다는 평가를 받게 된다면 변화되는 속성을 강점으로 본 때문이요, 반대로 저급한 것으로 평가된다면 그 역시 변화된다는 특성을 크게 의식한 때문일 것이다. 변화된다는 속성을 구비문학의 가장 중요한 요소로 보는 것이 필자의 입장이다. 따라
나는 스페인 남부의 Estepona라는 공동체에서 자랐다.내가 16살이었던 어느 날 아침,아버지는 내가 Mijas라는 18 마일의 거리의 멀리 떨어진 마을에 차를 통해 자신을 대려가는것을 허락했는데, 그 마을 주변의 창고에서 차를 서비스받는다는 조건하에서였다.운전을 이제 막 배웠음에도 차를 사용할수 있는
Ⅰ. 개요
대중가요는 현재의 삶에서 보고, 듣고, 느끼고, 깨달은 바를 가락에 실어 표현해 낸다는 점에서 민요와 그 뜻을 같이 한다. 그러나 대중가요의 가락은 온 겨레가 두루 좋아하고 익숙한 가락이 아니라 창작자의 개성이 무엇보다 두드러진다는 점에서 민요와는 사뭇 다르다. 그리고 민요가 긴
Ⅰ. 개요
음악은 소리를 재료로 하기 때문에 근본적으로 소리가 갖는 제한성과 한계성 내에서 표현과 수용의 범위가 정해지며, 또한 가사로 표현되는 별도의 성악양식과 묘사음악(描寫音樂) 등 특수한 경우를 제외한 대부분의 음악적 소리가 갖는 예술적 표현을 위한 정신적 이념은 표현대상의 애매
Ⅰ. 폴란드의 음악
폴란드 음악 역사의 시작은 어디에서부터 보아야 할까? 당연히 오데르강 유역에 정착했을 때부터 그들은 그들 조상들로부터의 슬라브적인, 좀 더 구체적으로 나누어서 서슬라브적인 음악적 전통을 갖고 있었을 거라는 생각을 하게 된다. 그렇지만 폴란드 음악역사의 시작은 폴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