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산업][대중음악][한국음악][미국음악][일본음악]음악산업, 대중음악, 한국음악, 미국음악, 일본음악 분석

 1  [음악산업][대중음악][한국음악][미국음악][일본음악]음악산업, 대중음악, 한국음악, 미국음악, 일본음악 분석-1
 2  [음악산업][대중음악][한국음악][미국음악][일본음악]음악산업, 대중음악, 한국음악, 미국음악, 일본음악 분석-2
 3  [음악산업][대중음악][한국음악][미국음악][일본음악]음악산업, 대중음악, 한국음악, 미국음악, 일본음악 분석-3
 4  [음악산업][대중음악][한국음악][미국음악][일본음악]음악산업, 대중음악, 한국음악, 미국음악, 일본음악 분석-4
 5  [음악산업][대중음악][한국음악][미국음악][일본음악]음악산업, 대중음악, 한국음악, 미국음악, 일본음악 분석-5
 6  [음악산업][대중음악][한국음악][미국음악][일본음악]음악산업, 대중음악, 한국음악, 미국음악, 일본음악 분석-6
 7  [음악산업][대중음악][한국음악][미국음악][일본음악]음악산업, 대중음악, 한국음악, 미국음악, 일본음악 분석-7
 8  [음악산업][대중음악][한국음악][미국음악][일본음악]음악산업, 대중음악, 한국음악, 미국음악, 일본음악 분석-8
 9  [음악산업][대중음악][한국음악][미국음악][일본음악]음악산업, 대중음악, 한국음악, 미국음악, 일본음악 분석-9
 10  [음악산업][대중음악][한국음악][미국음악][일본음악]음악산업, 대중음악, 한국음악, 미국음악, 일본음악 분석-10
 11  [음악산업][대중음악][한국음악][미국음악][일본음악]음악산업, 대중음악, 한국음악, 미국음악, 일본음악 분석-11
 12  [음악산업][대중음악][한국음악][미국음악][일본음악]음악산업, 대중음악, 한국음악, 미국음악, 일본음악 분석-12
 13  [음악산업][대중음악][한국음악][미국음악][일본음악]음악산업, 대중음악, 한국음악, 미국음악, 일본음악 분석-13
 14  [음악산업][대중음악][한국음악][미국음악][일본음악]음악산업, 대중음악, 한국음악, 미국음악, 일본음악 분석-14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음악산업][대중음악][한국음악][미국음악][일본음악]음악산업, 대중음악, 한국음악, 미국음악, 일본음악 분석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Ⅰ. 개요

Ⅱ. 음악산업

Ⅲ. 대중음악
1. 70년대 : 트로트와 포크의 양극화
2. 80년대 초중반 : 수퍼스타 조용필의 일인천하
3. 80년대 후반 한국 대중음악의 황금기 : 카니벌리제이션의 시대
4. 90년대 : 서태지의 등장의 의미와 포스트(post) 서태지
1) 신세대 문화의 대두와 서태지의 등장
2) 서태지 그 이후, 아무도 없는가?

Ⅳ. 한국음악
1. 일차 자료의 열악함
2. 비평 및 연구의 일천함

Ⅴ. 미국음악
1. 미국 음악의 역사
1) 17세기
2) 19세기
3) 20세기 초
2. 미국음악의 종류
1) 컨트리
2) 힙합
3) 록
4) 포크송(folk song)

Ⅵ. 일본음악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개요

음악은 소리를 재료로 하기 때문에 근본적으로 소리가 갖는 제한성과 한계성 내에서 표현과 수용의 범위가 정해지며, 또한 가사로 표현되는 별도의 성악양식과 묘사음악(描寫音樂) 등 특수한 경우를 제외한 대부분의 음악적 소리가 갖는 예술적 표현을 위한 정신적 이념은 표현대상의 애매함과 비실제적(非實際的)인 모호성, 표현양식의 비구체성(非具體性)으로 그 개념에 대한 정의가 매우 어렵다. 따라서 「음악이란 무엇인가?」에 대한 정의는 시대적, 사상적 배경에 따라 다양한 설명이 가능하며 모두 나름대로의 타당성을 가질 수 있을 것이다. 이것은 예술이란 객관적 정확성을 추구하는 자연과학의 세계와는 다르게 인간의 생각과 감정의 자유를 중요하게 생각하기 때문이다. 즉, 음악에 대해 우리는 자신의 관점에서 다양한 경험을 하며, 이에 따라 자신 고유의 생각을 갖게 되는데, 그 각각의 생각은 나름대로의 정당성을 가질 수 있기 때문이다.
음악적 재료로서의 소리는 여러 물심사상(物心事象)을 포함하는 복잡 미묘한 속성을 가진 것으로, 물체의 진동에 의한 과학적·물리적인 표피적(表皮的) 현상에 인간의 정신적 이념이 포함되므로 비로소 예술적 의미를 갖는다.
참고문헌
◉ 박성봉, 대중음악의 뿌리, 서울 : 도서출판 꾼, 1996
◉ 신현준, 글로벌, 로컬, 한국의 음악 산업, 1999
◉ 이의주, 한국음반산업의 경제적 특성에 관한 연구, 서강대학교 신문방송학과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 이영미, 한국 대중가요사, 시공사, 1999
◉ 우메다 카츠지, 김형찬 역, 일본음악 뮤직비즈니스, 새로운 사람들, 1997
◉ KOTRA, 미국, 온라인 시장서 뜨는 10대 청소년 고객,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학술지, 2005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