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개요
음악은 소리를 재료로 하기 때문에 근본적으로 소리가 갖는 제한성과 한계성 내에서 표현과 수용의 범위가 정해지며, 또한 가사로 표현되는 별도의 성악양식과 묘사음악(描寫音樂) 등 특수한 경우를 제외한 대부분의 음악적 소리가 갖는 예술적 표현을 위한 정신적 이념은 표현대상의 애매
인터넷 환경이 세계 최고라는 점에서 기인한다. 일본이 200만 회선정도에 불과한 초고속 통신망을 운용하고 있는 반면 한국의 인터넷환경은 800만 회선이 넘는 초고속 통신망을 운용하고 있어 모든 이들에게 열려 있다. 더구나 CDR의 보급이 활성화되면서 대중음악의 주요 소비층인 중·고생들에게
아이돌그룹을 만들어냈다.
대포적인 비디오가수로는 핑크레이디가 있다.
그리고 60년대 비틀즈의 영향으로 잠깐 반짝하고 70년대 와서 “영상물”이라는 거대한 빙산에 부딪힌 록큰롤, 포크등의 장르는 이런 아이돌그룹이나 엔카에 크게 밀려나서 사실상 대중들의 관심 밖에 내버려졌고, 이들
업체들이 많다. 60년대부터 TV, 라디오의 가요프로 CF를 몽땅 사들이는 방식으로 가요산업에 개입하다가 아예 음반사를 세운 것이다. 그 결과 일본가요시장은 연간 매출 5천억엔(약5조원)으로 급성장했다. 이는 세계1위 음반시장인 미국의 절반 규모며 3위 독일의 2배 수준이다.(한국은 일본의 5-10%선)
음악 레코드 발매는-유성기 판매가 목적 이었다.
일본에의 예속기
1910년의 한일합방으로 일본은 한국음반시장을 장악하게 되었다. 한일합방을 계기로 일본축음기상회는 1911년 국내에 진출하여 1928년까지 500여종의 우리나라 전통음악, 클래식, 대중음악을 발매하며 레코드 산업을 성장시켰다. 그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