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서론
아동미술에서 가장 중점을 두어야 할 부분은 아동의 개성에 따른 미술표현과 그 표현을 창의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따라서 진정한 미술교육자들은 아동들에게 미술 기교를 강요하지 않고 자연적인 창의력의 자발적인 표현을 할 수 있도록 한다. 이를 위해서는 종래의 전통적
K Art Director
“시행 착오를 거치더라도 자신을 꾸미는 일에 게으르지 말아라.”
“지금 내 앞에 동기가
후에 그 누구보다도 큰 인맥이다.”
“항상 행복하게 열정을 다할 수 있다면
패션이든 무엇이든 같다.”
“충분한 준비기간을 가져라.
한 단계 한 단계 올라가는 과정을 거쳐야 한다.”
education)을 지향하는 쪽으로 크게 선회하지 않으면 안될 것이다. 과학적이며 합리적인 사고를 하면서도 인간적인 감성이 풍부한 사람, 과학기술에 밝으면서도 예술적인 감수성을 아울러 지니고 있는 전인적인 사람을 길러야 하는 것이 21세기에 활동할 사람들을 기르는 교육이 나아가야 할 방향인 것이
80년대 이래 학교와 미술관에서의 미적 학습의 질을 개선하기 위한 일을 맡고 있는 미국의 게티(Getty)센터는 미술교육을 합성교과에 기초하여 이의 효과적인 연합을 기대하고 있다. 이른바 교과에 기초한 미술교육(DBAE : Discipline-Based ArtEducation)이라 불리는 새로운 미술교수전략에는 미술창작에다 미술
Education)
㉮ 학교와 예술 단체 사이의 공적/사적 파트너십의 확대(Expand Public/Private Partnerships Between Schools and Arts Organizations)
㉯ 예술인 봉사단 창설(Create an Artist Corps)
㉰ 예술교육의 중요성에 대한 공공적 옹호(Publicly Champion the Importance of Arts Education)
② NEA 기금 조성 지원(Support Increased Funding for the N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