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Q (잔머리)
도전정신(Challenge)
소비의 미덕 (과소비)
자유경쟁주의 / 비교주의
-->한국인의 Digital DNA
3. 디지털시대의 자기계발
Design
자아 인프라구축
정보 탐색
매니아적 정신
(Early Adaptor)
다양한 경험
독 서 대 화
복수전공의
2.3. 아이리버 탄생 배경
지금의 레인콤이 처음부터 MP3 플레이어를 생산한 것은 아니었다. 레인콤은 99년 1월, 단지 7명의 직원과 자본금 3억 원으로 설립된 벤처기업이었다. 레인콤의 양덕준 사장은 삼성전자 반도체 사업부 출신으로 삼성전자 임원이라는 안정된 자리를 박차고 나왔다. 그가 20년간 몸
Ⅰ. 문제제기와 연구목적
1. 한국인의 문화적 특성
2002년. 대한민국 6월은 온통 붉은색 물결로 요동치고 있었다. 시골 춘부에서부터 권력을 쫓고 있는 정치 유력인사까지 남녀노소를 떠나 붉은 색을 터부시해온 민족이 너나할 것 없이 붉은 물결의 주인공이 됐다. 대한민국 국민 모두가 축구라는 매개
지식사회는 산업사회와는 다른 변화와 특성을 가지고 있다. 그럼으로 지식사회에서 필요로 하는 인재의 자질과 요건도 과거와는 상이한 점이 많다. 흔히들 요새 신지식인이라는 말을 많이 한다. 지식인이라는 단어가 높은 교육을 받은 사회적 지위가 높은 소수에게 부여된 단어였다면, 최근에 만나게
4. CEO와 이념
1) 모리타 아키오
일본의 대표적 다국적 기업 소니(SONY)의 공동 창업자 모리타 아키오(盛田昭夫) 회장은 1921년 아이치현 나고야에서 태어났다. 그는 전후 일본 경제 부흥의 상징적 인물로 메이드 인 재팬(made in japan)의 위상을 세계 시장에 드높이는 데 기여한 탁월한 경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