Ⅱ본론
간단히 요약하자면, 한슬리크는 음악이 감정 혹은 아름다운 감정을 불러일으켜야 한다는 음악의 목적과 정의로서의 역할과, 감정은 음 예술이 작품 속에서 표현하는 내용이어야 한다는 음악의 내용으로서의 역할이 틀렸음을 주장한다. 그는 아름다움이란 일체의 목적을 가지지 않는다고 한다.
디자인은 아름다움(美, beauty)과 기능(用, usefulness)의 조화를 본질적인 목표로 하여 일정한 관념을 실체화 하는 과정으로 형식과 기능의 합일(uniting form and function)을 의미한다.
디자인(design)의 어원은 ‘계획을 도표에 의해 표시한다.’라는 뜻의 라틴어인 데시나레(designare)로부터 유래 되었다고 할 수 있
Ⅰ. 아도르노의 미학
아도르노는 예술을 역사적으로 이해하지 않는다. 역사에 관련되는 되는 것을 과정적이고 단편적으로 다룬 뿐이다. 예술은 다만 현실과 사회에 대립된 것으로 파악된다. 현실은 비진리적인 것과 억압의 원칙으로 이루어져 있다. 그에게 사회는 잘못된 현실을 토대로 하기 때문에
디자인은 그 자체가 불명확한(ill-defined) 문제로서 처음부터 완벽하게 기술될 수 없을 뿐만 아니라, 상황에 따라서는 주관적인 해석을 요구하며, 위계적인 구성을 갖는 특징이 있다. 한편, 이러한 디자인을 표현하기 위해서 실제로 구사할 수 있는 형태 어휘는 극히 제한되어 있는데, 이는 ‘개념(Concept)
뉴에이즈 음악
무드음악, 또는 환경음악, 더 나아가 듣기에도 부담 없고 청소년들의 정서에도 해가 되지 않는다는 점에서 무공해 음악이라고까지 부른다. 또는 비트가 없는 서정성 깊은 음악, 동양적 명상음악으로 설명되기도 하지만 그 음악적 특성상 정확한 정의를 내리기에는 무리가 있다. 오늘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