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서론
신앙은 인간의 영혼에 평안을 주고 정신에 안정감을 부여해 주었다는 점에서 신앙이 가지는 의미는 지대하다. 그러나 이런 신앙 심리가 사이비 종교지도자들에게 이용되어 인간의 정신을 혼란시켜서 파탄에 빠뜨리거나 또는 지배계급들이 피지비계급을 착취하는 데 사용되어 인간이 노예화
기독교 교육의 중심은 신앙이다. 신앙은 기독교교육의 터전이자 목적이기도 하다. 기독교교육의 모든 활동에는 이론적이든, 실천적이든 그 중심에 신앙의 이해가 자리잡고 있는 것이 분명하다. 신앙의 터전이 바로 기독교교육이기 때문에 모든 교육적 노력을 무시할수 없다. 그래서 신앙과 기독교교육
제임스 파울러의 신앙 발달과 기독교교육
목 차
들어가는 말
Ⅰ. 신앙의 의미와 구조
Ⅱ. 신앙의 발달 단계
Ⅲ. 기독교교육적 적용
나가는 말
들어가는 말
기독교 교육의 중심은 신앙이다. 신앙은 기독교교육의 터전이자 목적이기도 하다. 기독교교육의 모든 활동에는 이론적이든, 실천적이든 그 중심
맺 음 말
이제까지 우리는 칸트 철학의 체계 속에서 미학이론의 위치를 파악해 보았고, 그러한 미학이론의 전체적 틀 속에서 미론의 인식론적 근거와 자격을 알아보았다. 그리고 그러한 미론과의 연속적인 관계 속에서 숭고론의 문맥을 검토한 끝에 칸트가 제시하고 있는 미와 숭고 두 개념의 공통점
Ⅰ. 개요
테오도르 폰타네는 그가 살았던 19세기 프로이센의 사회와 인간의 모습을 그의 문학의 주된 소재로 하였음은 이미 알려진 사실이다. 우선 대도시 베를린 사회의 현실과 인간의 모습을, 특히 부유한 귀족과 시민들의 생활을 폰타네의 정확한 관찰과 풍자로 조명하였는 바 이것은 폰타네 특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