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단이라고 생각한 것은 아리스토텔레스 이후로 오래된 것이다. 19세기 이후 언어에 대한 관심은 더욱 높아져 철학적 탐구로 이어졌으며 다양한 분야에서 다루어지고 있다. 훔볼트는 “언어 자체는 완성된 작품(Ergon)이 아니라, 하나의 활동(Energeia)이다. 따라서 언어의 참된 정의는 단지 발생적인
Ⅰ.들어가기
아리스토텔레스 [Aristoteles, BC 384~BC 322]
고대 그리스의 철학자. 플라톤의 제자이다. 플라톤이 초감각적인 이데아의 세계를 존중한 것에 대해, 아리스토텔레스는 인간에게 가까운, 감각되는 자연물을 존중하고 이를 지배하는 원인들의 인식을 구하는 현실주의 입장을 취하였다. 네이버
ergon)이 아니라, 오히려 에네르게이아(energeia)이다.” 에르곤(ergon)은 언어를 의사소통의 수단으로 보는 관점에서 언어 활동의 결과, 작품 등을 의미하며 에네르게이아(energeia)는 광범위하게는 행위라는 뜻으로, 언어의미론의 관점에서 대상을 표현하기 위해 끊임없이 이어지는 정신작용으로 해석할 수
ergon(반응)에서 유래되었다.
이와 같이 알레르기에 의해 일어나는 여러 가지 질환을 알레르기성 질환(allergic disease)이라고 한다.
알레르기를 일으키는 항원물질을 알레르겐(allergen 또는 antigen)이라고 하며, 알레르겐이 침입했을 때 이에 대항하는 성분이 만들어지는데 이를 항체(antibody)라고 한다.
정상
ergon, 에르곤)과 “사람”(laov", 라오스)의 합성어이다. 고대 그리스에서 예식은 도시와 국가의 유익을 위한 공적인 행사였다. 그 원리는 세금을 지불하는 것과 동일한 것이었다. 즉 국민은 세금을 내고 이에 대한 것으로서 국가는 봉사를 하는 것이었다. 바울은 로마위정자들을 "하나님의 일군(롬 13:6)"으